Home » 떡국 끓이는 법 |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26 개의 베스트 답변

떡국 끓이는 법 |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26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떡국 끓이는 법 –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Dienbienfriendlytrip.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엄마의집밥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01,155회 및 좋아요 3,96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떡국떡을 20~30분간 물에 담가 불리고 달걀 풀어놓기.
  2. 소고기는 작은 크기로 썰어주고 대파는 동그랗게 썰기
  3. 참기름과 식용유 각 1큰술씩 두른 후 팬을 달궈주세요.
  4. 소고기를 넣고 겉면이 하얗게 될때까지 볶은 후
  5. 물을 부어 쎈불에서 끓여주세요.
  6. 끓기시작하면 약불로 30분정도 끓이기.

Table of Contents

떡국 끓이는 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 떡국 끓이는 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떡국 끓이는 방법

재료
가래떡(떡국용 떡), 황태채, 다시마, 대파, 계란, 소금, 국간장, 후추, 김

만드는 방법
1. 물에 황태채, 다시마를 넣고 5~10분간 끓여 육수를 내주세요
* 끓여낸 황태채, 다시마는 건져 버려주세요
2. 냄비에 육수를 부어주세요
* 육수는 인분수에 2공기를 넣으시면 적당해요
(2인분=4공기, 3인분=5공기)
3. 떡을 넣어주세요
* 떡양은 본인이 드시는 밥양과 동일하게 하시면 되요
4. 간장 1스푼을 넣고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추세요
* 간장이 많이들어가면 국물이 어두워지니 참고하세요
5. 떡이 떠오르면 계란 풀은것, 대파를 넣고 한번 끓여 드세요
* 기호에 맞게 고명을 올려 드시면 더 좋아요

* BGM : Windswept-Kevin MacLeod
Kevin MacLeod의 Windswept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이 영상의 다운로드 및 2차 편집을 금지합니다.

떡국 끓이는 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백종원 떡국 레시피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브런치

백종원 떡국 레시피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새해를 맞이하여 이번에는 떡국을 만들어보았어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여전히 제가 애정 하는 백 …

+ 여기에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11/6/2022

View: 1551

떡국 끓이는법 간단한 사골떡국 맛있게 끓이기 : 네이버 블로그

1. 떡을 물에 담가준다 · 2. 냄비에 분량의 사골을 부어서 끓인다 · 3. 재료 준비를 한다 · 4. 채 썬 양파를 넣고 끓인다 · 5. 물에 담근 떡을 흐르는 물에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28/2022

View: 361

소고기를 넣어 고소하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소고기를 넣어 고소하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떡국떡 2밥공기(대략 400g), 국거리용 소고기 150g, 달걀 1개, 대파 15cm 한토막, …

+ 여기에 보기

Source: amyzzung.tistory.com

Date Published: 2/1/2021

View: 221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믿고 보는 백종원·김수미표 꿀팁 – 한국경제

백종원표 레시피에 따르면 떡국에 필요한 재료는 1인분 기준으로 밥그릇 한 공기 정도의 떡국용 떡, 불고기감 소고기, 다진마늘 1스푼, 국간장 2스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9/5/2022

View: 7777

설명절 음식, 떡국의 유래와 소고기·멸치육수 … – 한국강사신문

백종원은 ‘KBS 뉴스타임-똑 기자 꿀 정보’에서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공개했다. 백종원표 소고기 떡국의 재료는 떡국 떡, 불고기, 국간장 2스푼,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lecturernews.com

Date Published: 3/10/2022

View: 1210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아침에 일어나니 싸늘~. 이불밖으로 나오는게 점점 힘겨워진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ronnley79.tistory.com

Date Published: 8/27/2022

View: 545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떡국 끓이는 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떡국 끓이는 법

  • Author: 엄마의집밥
  • Views: 조회수 601,155회
  • Likes: 좋아요 3,962개
  • Date Published: 2018. 12.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oqNhXWOtgY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메뉴 52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백종원 떡국 끓이는법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백종원 떡국 레시피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떡국 레시피 :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새해를 맞이하여 이번에는 떡국을 만들어보았어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여전히 제가 애정 하는 백주부님 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이번 1월 1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 떡국떡 400g, 소고기 100g, 참기름(1) 식용유(1) 다진 마늘(1) 국간장(2) 대파 약간, 계란 2개,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만들어보니 2인분 기준의 양인데요

많이 드시는 분들은 살짝 적을 수도 있고요!

저울이 없으신 분들은 밥공기 1공기가 1인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해요

더 먹으려면 떡을 더 추가하셔도 좋고~ 양은 조절이 가능해요고기도 100g이지만 고기를 더 좋아한다면 팍팍 넣으셔도 좋겠죠?

우선 떡은 물에 불려서 준비합니다대략 20~30분 정도 불려주면 좋은데 만들기 전에 가장 먼저 물에 넣어서 불려주면 됩니다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대파의 양은 적당량이긴 한데 한 줌 정도 잘라서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특이하게 백종원소고기 떡국 끓이는법에서는 참기름 외에 비법의 기름이 들어가는데 바로 식용유랍니다

식용유 1스푼, 참기름 한스푼을 넣어서 고기랑 같이 볶아주는데요

식용유를 넣어서 볶으면 고소함이 더 살아난다고 해요.떡국 말고도 국 요리 때 살짝 식용유를 좀 더 넣어봐야겠어요^^

고기를 볶아줄 때는 빨간 빛깔이 이렇게 회색의 빛깔이 될 때까지 볶아주면 되는데요 정말 식용유를 넣어서 그런지 고소한 냄새가 정말 더 나는 것 같고 국물 맛을 더욱더 좋게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었어요

이제 물을 넣어줘야 하는데요물의 양은 떡국 양의 3배 정도~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강한 불에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30분간 끓여주라고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고기가 작아서 그런 지 10분 정도만 끓여줘도 괜찮았어요

바쁘게 먹는다면 10분 정도만 끓여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끓이다 보면 불순물이 나오는데 수저보다는 이렇게 뜰채 같은 걸로 건져내면 생각보다 잘 걷어지더라고요!

이렇게 없애주면 누린내가 없어지고 국물이 맑아지니 꼭 해주는 것이 좋겠죠?

떡을 넣고 난 뒤 강불로 해서 끓여줍니다 떡을 불려서 그런지 오래 끓이지 않고도 빨리 익기 시작했어요

간은 국간장 2스푼을 넣고 줍니다그리고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줍니다

거의 완성되기 시작한다면 계란을 2개 풀어서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후추를 2번 톡톡 뿌려줍니다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해줍니다

드디어 백종원 소고기 떡국 끓이는법이 완성되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꼭 새해가 되지 않아도 가끔 떡국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먹는 레시피인데요

고기 외에도 계란 대파만 들어가고 그리 오래 끓이지 않아도 맛있게 만들어져서 가끔 반찬이 없을 때 종종 끓여먹고 있어요!

고기를 볶을 때 식용유를 넣어서 그런지 평소 때보다 좀 더 고소하고 깊은 맛을 느낀다고 할까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육수를 따로 내지 않아도~ 사골국물을 넣지 않아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계란 지단보다 이렇게 훌훌 풀어서 넣어서 먹으니 간편하기도 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아이들도 물론 잘 먹고요^^

영상 레시피로 하실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따라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꼼꼼하게 영상레시피라~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떡국을 먹으면 한 살 먹는다고 새해에는 많이들 드실 거 같은데요

개인적인 바램은 떡국 안 먹고 한 살 안 먹었으면 하는데 나이가 슬슬 드니 나이 한 살 먹는 것이 별로인 것 같아요

다들 그러신 거죠? ㅋㅋ아무튼 1월 1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떡국 끓이는법 ♡간단한 사골떡국 맛있게 끓이기

진한 사골 국물 덕분에 고기를 안 넣고 떡국을 끓였는데

얼마나 맛있던지 추운 겨울철에 보양식을 제대로

먹은 것 같더라고요

사골 떡국 끓이는법은 얼마나 간단하게요

세상 간단하고 쉬워서 똥손도 사골과 쌀떡만 가지고

휘리릭~ 하면

금방 금손이 될 수 있지요

요리에 손재주가 없는 사람을 똥손이라고 하고

요리에 재주가 많은 사람을 금손이라고 한다는데

세상 간단한 사골 떡국 끓이기로 금손이 되는거죠

봄 준비를 해야 해서 신랑과 펜션의 여기저기를 손봐야 하니

이젠 바쁜 날들이 시작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겨우내 닫아둔 가게를 대청소하고

점심으로 떡국을 끓여 먹어야지 하고 주방에 들어가

준비를 시작해서 떡국 2인분 끓이기까지

10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소고기를 넣어 고소하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설명절도 아닌데 갑지가 왠 떡이냐고요?

지난주 토욜일에 김장을 담궜는데 갓담은 김치에 떡국 먹는것을 좋아해서 만들어보았어요.

떡국은 멸치나 소고기육수를 내서 만들거나, 멸치국물에 소고기를 넣기도하는데요.

저는 깔끔하고 고소하게 소고기로 국물을 만들어 호로록~ 끓여보겠습니다.

소고기를 넣어 고소하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떡국떡 2밥공기(대략 400g), 국거리용 소고기 150g, 달걀 1개, 대파 15cm 한토막, 김가루 약가루, 물 1000ml

* 떡국의 국물은 멸치, 소고기, 또는 멸치+소고기로 많이 냅니다. * 국거리용 소고기로는 양지 또는 사태가 좋아요.

▣ 소고기 밑간 재료(밥숟가락) : 국간장1, 다진 마늘 1/2, 참기름 1/2, 후추 조금

▣ 양념재료 : 소금 (입맛에 맞게 양조절하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소고기 밑간하기 : 찬물에 30분간 담궈 핏물빼기(새물로 번갈아주기) => 고기에 국간장1,다진마늘1/2,참기름1/2,후추조금을 넣고 양념하여 30분간 재워주기.

* 핏물을 제거해야 국물 색깔도 맛도 깔끔합니다. 이때 고기가 핏물을 다시 흡수하니 새물로 번걸아 주세요.

▣ 떡국떡 : 딱딱한 떡은 찬물에 30분정도 담궈 말랑하게 불려주세요. (미리 불려주면 조리시간이 짧아져요)

▣ 달걀 : 곱게 풀어주세요.

* 달걀은 끓는 국물에 풀어주는 편리한 방법과 지단으로 만들어 올려주는 멋스런 방법 두가지 중 선택하세요.

▣ 대파 : 잘게 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냄비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 둘째 – 고기가 익어 겉면이 갈색으로 바뀌었다면 물을 넣고 한소끔(처음 팔팔 끓을때까지) 끓여주세요.

▣ 셋째 – 고기국물이 팔팔 끓었을때 떡을 넣어주세요.

▣ 넷째 – 떡이 익어 말랑해졌을때 소금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해주세요.

* 이미 물에 불린 떡이라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요. 오히려 오래 끓이면 떡이 퍼져요.

▣ 다섯째 – 여기에 달걀물을 골고루 풀어주세요.

▣ 여섯째 – 거품은 제거해줘야 국물맛이 깔끔합니다.

▣ 일곱째 –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30초간 끓인 후 불을 꺼주세요 => 김가루를 올려주세요.(가위로 김자르기)

소고기를 넣어 국물맛이 고소한 ‘떡국’입니다.

친정에서는 소고기만 넣고 고소하고 깔끔하게 끓이는데

시댁에서는 멸치국물에 소고기를 넣고 감칠맛이 나게 끓이더라고요.

떡을 좋아해서 둘 다 맛있지만 한개를 선택하라면 고소하고 깔끔한 소고기떡국이 더 좋더라고요.

달걀도 고기국에 풀어 넣은 방법과 지단으로 부쳐 올려 먹는 법이 있는데

사진처럼 고기국에 풀어 넣으면 요리법도 편리하고 국물이 더욱 고소해요.

떡국 위에 빨간 김치 보이죠?

지난 토요일에 담근 저희집 김장김치입니다.

김장 담근 날은 돼지고기 수육으로 온가족 식사를 했고

몇일 상온에 두어 아주 살짝 익는 김치에 떡국 끓여서 맛있게 한끼 해결했답니다~

<떡국떡으로 까르보나라 떡볶이 해드셔보세요~ 한숟가락에 소스와 떡이 입속으로 쏙~> 제목 클릭 ==>쫄깃!고소한 ‘까르보나라떡볶이 만드는법’

소고기 왕교자 떡국

1 떡국떡은 물에 넣고 불린다. 표고버섯은 편썰고 대파는 어슷썬다. 달걀을 풀어둔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다시다 명품골드 쇠고기를 넣고 잘 풀어 끓인다. 여기에 대파, 표고, 다진 마늘을 넣고 후추로 간한다.

3 2의 냄비에 떡을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왕교자를 넣고 약불에서 6분 조리한다.

4 달걀물을 넣고 몽글하게 익으면 참기름으로 마무리한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믿고 보는 백종원·김수미표 ‘꿀팁’

새해 맞아 떡국 레시피 관심

백종원 “떡국에 액젓을 넣어라”

김수미표 떡국은 육수가 포인트

백종원 떡국 레시피 /사진=KBS 유튜브 캡처

김수미표 떡국 레시피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경자년 새해를 맞아 떡국을 맛있게 끓이는 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가장 주목받는 떡국 레시피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의 레시피다. 백종원은 과거 한 방송에서 자신만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공개한 바 있다.백종원표 레시피에 따르면 떡국에 필요한 재료는 1인분 기준으로 밥그릇 한 공기 정도의 떡국용 떡, 불고기감 소고기, 다진마늘 1스푼, 국간장 2스푼, 액젓, 파 등으로 간단하다. 육수는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굴로 우려도 된다.고기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볶아 고소함을 살린 뒤, 고기 핏기가 가시면 물을 밥그릇 기준 한 공기 붓는다. 여기에 국간장 2스푼을 넣어 바짝 졸이는 것이 포인트다. 국물의 양은 떡을 넣은 밥공기 횟수보다 두 그릇 정도 더하면 맞추기 쉽다.물을 더 넣고 끓이다 떡과 마늘을 한 스푼을 넣는데, 여기서 백종원표 떡국의 ‘꿀팁’이 등장한다. 마무리 간에 들어가는 액젓이다.떡국에 올리는 달걀 지단도 달걀을 풀 때 물을 살짝 넣고 풀면 모양이 예쁘게 잡힌다. 달걀 지단을 올린 후 취향에 따라 김가루와 후춧가루를 뿌려주면 백종원표 떡국은 완성된다.요리를 잘하기로 소문난 배우 김수미의 떡국 레시피도 주목할 만하다. 김수미는 tvN ‘수미네 반찬’에서 자신만의 떡국 끓이는 법을 공개했다.보통 떡국이 소뼈를 고아낸 국물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김수미표 떡국은 멸치와 밴댕이(디포리)를 이용한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보다 깔끔한 국물 맛을 내기 위해서다.순서는 먼저 육수용 재료(다시마 2장, 디포리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냄비에 넣고 물 1100ml를 붓고 끓인다. 그 동안 간 소고기 150g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어 밑간하고 중불에 볶는다.여기서 주의할 것은 기름을 두르지 않는 것이다. 방송에서 김수미는 “기름을 넣고 볶으면 느끼해질 수 있다”며 두르지 말 것을 당부했다.육수가 끓으면 재료(다시마, 멸치, 디포리)를 건져낸 후 육수에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그다음 떡을 넣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 떡이 익을 때까지 더 끓여낸다.마지막으로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 지단을 부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썰어 얇게 썬 대파 1/4과 얇게 자른 생김, 고기와 함께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된다.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설명절 음식, 떡국의 유래와 소고기·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22년 2월 1일(화)은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이다. 새해 첫날의 대표 음식은 떡국이다. 떡국 한 그릇을 더 먹었다는 말이 설을 쇠고 나이 한 살을 더 먹었다는 다른 의미이기도 하다.

새해 첫날의 대표 음식은 떡국이다. 떡국 한 그릇을 더 먹었다는 말이 설을 쇠고 나이 한 살을 더 먹었다는 다른 의미이기도 하다.

떡국은 멥쌀을 가루 내어 떡메로 친 후, 손으로 길게 만든 흰 가래떡을 썰어서 맑은 장국에 넣고 끓인 음식을 말한다. 설날 아침에 떡국을 먹는 이유는 하얀색의 떡과 국물로 지난해 안 좋았던 일을 하얗게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하얀색 가래떡을 길게 뽑는 이유는 장수와 집안의 번창을 의미한다. 가래떡을 둥글게 써는 이유는 옛날 화폐인 엽전의 모양과 같도록 해 운세와 재복이 한 해 동안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떡국의 유래에 대해서는 오래된 문헌 자료가 남아 있지 않아 정확한 때를 가리지 못한다. 최남선 『조선상식문답』에서 설날에 떡국을 먹는 풍속은 매우 오래된 것으로 상고시대의 신년 제사 때 먹던 음복 음식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하였다. 떡을 주식으로 먹던 때의 관습이 지속된 것으로 여겨진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 떡국의 유래를 알 수 있는 역사문헌으로는 『동국세시기』와 『열양세시기』가 있다. 이들 책에서 떡국은 정조차례와 세찬에 없으면 안 될 음식으로 설날 아침에 반드시 먹었으며, 손님이 오면 이것을 대접했다고 한다.

그러나 가래떡을 마련하는 과정은 그때와 지금이 다르다. 지금은 대부분 방앗간에서 기계로 가래떡을 뽑아내지만, 기계가 발명되기 이전에는 마당에 안반을 두고 남자들이 떡메로 떡을 쳐서 가래떡을 만들었다. 멥쌀을 쪄서 이것을 세게 치면 친떡이 된다. 이것을 손으로 길쭉하게 늘려서 가래떡을 만든다. 김이 모락모락 피워 올라오는 뜨거운 떡을 연신 찬물에 손을 담가가며 손으로 쭉쭉 늘어낸다. 가래떡이 식어서 굳으면 칼로 어슷하게 썰어 떡국에 들어갈 떡을 만든다.

떡국의 국물을 만드는 주재료로는 원래 꿩고기가 으뜸이었다. 고려 후기에 원나라의 풍속에서 배워온 매사냥이 귀족들의 사치스러운 놀이로 자리를 잡으면서 매가 물어온 꿩으로 국물을 만든 떡국이나 만둣국 그리고 꿩고기를 속으로 넣은 만두가 고급 음식으로 대접을 받았다. 하지만 특별하게 매사냥을 하지 않으면 꿩고기를 구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어서 일반인들은 닭고기로 떡국의 국물을 내기도 했다. 그래서 ‘꿩 대신 닭’이라는 말이 생겨나기도 했다.

오늘날 떡국의 국물은 꿩고기나 닭고기로 만들지 않고 소고기로 만든다. 소고기를 쉽게 구하게 된 이후에 생겨난 변화상이다.

백종원과 김수미가 소개하는 떡국 끓이는 법은 다음과 같다.

[사진출처=MBC]

백종원은 ‘KBS 뉴스타임-똑 기자 꿀 정보’에서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공개했다. 백종원표 소고기 떡국의 재료는 떡국 떡, 불고기, 국간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액젓, 참기름, 식용유 등이다. 먼저 떡국떡을 물에 담가 불린 뒤 냄비에 소고기를 볶는다. 여기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볶으면 고소함이 배가 되며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굴로 끓여도 된다.

소고기를 볶다가 국간장 2스푼을 넣고 바짝 졸인다. 이후 물을 더 넣고 끓이다가 떡과 마늘 한 스푼을 넣고 액젓으로 살짝 간을 한다. 마지막으로 계란, 파를 넣은 후 그릇에 예쁘게 옮겨 담고 지단과 김가루, 취향에 따라 후춧가루를 뿌려주면 된다.

김수미는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멸치육수 ‘떡국 조리법’을 공개했다. 멸치와 밴댕이로 육수를 낸 후 사용하면 깔끔한 맛이 난다. 먼저 육수용 재료(다시마 2장, 디포리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냄비에 넣고 물 1100ml를 붓고 끓인다. 그 다음 육수가 끓는 동안 쇠고기 150g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어 밑간하고 중불에 볶는다. 기름은 느끼할 수 있으니 넣지 않는다.

육수가 끓으면 재료를 건져내고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떡을 넣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 떡이 익을 때까지 더 끓여낸다. 마지막으로 계란 지단을 부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썰어 얇게 썬 대파 1/4과 얇게 자른 생김, 고기와 함께 고명으로 올리면 된다.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728×90

반응형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아침에 일어나니 싸늘~

이불밖으로 나오는게 점점 힘겨워진다.

그냥 따뜻한 이불속에서 느긋하게 늦잠을 자고픈 마음이 폴폴~

30분이나 꼼지락 되다가 겨우 몸을 일으킨다.

그래.. 건강을 위해 아침식사를 포기할 수는 없지.

우리집은 8시전에 아침식사를 마치는게 기본 룰이다.

저녁은 굶거나 대충먹어도 아침식사만은 꼭~

건강을 위한 작은..이 아니고 정말 힘겨운 사투다. ㅎㅎ

매일 아침식사를 챙기는게 쉬운일은 아니기 때문~

가을들어 오늘이 제일 싸늘한 날인 거 같다.

그래서 따뜻한 떡만둣국을 준비해서 맛있게 먹었다.

남편은 아침부터 과식.

남겨도 되는데 바부팅이~

배가 너무 부르다며 설거지를 한다.

평소에도 잘 하지만 빵빵한 배를 꺼지게 하기위해 나름 사투를 벌인다.

노트북을 뒤적이며 뭘 포스팅을 해야하나 고민하다

전에 만들어 먹었던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당첨이다.

깔끔한 떡국 만들기.

기본에 충실한 메뉴인데 맛은 참 좋고

자주 먹어도 질리는 법이 없다.

떡국은 육수의 종류에 따라 맛도 달라진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우리집은 멸치육수 떡국을 제일 좋아한다.

깔끔한 맛이 예술이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앞으로 많이 먹게 될 예정이다.

고명을 예쁘게 준비해서 넣어도 되지만

바쁠때는 계란만 휘~휘 풀어도 좋다.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재료>>

떡국떡 국그릇 1개, 국물용멸치 2줌, 다시마 3개(4~5cm), 계란 1개, 대파 2줌, 물 800ml,

소주 또는 맛술 2, 국간장 2, 굵은 천일염, 후추

밥숟가락 기준.

일단 멸치육수 내는법.

물 800ml 에 국물용 멸치 2줌, 잘 닦은 다시마, 소주를 넣고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중약불에 12분 정도 뚜껑을 닫고 끓여준 뒤 멸치는 건져낸다.

떡국떡은 불에 담가 불려놓고

(만약 냉동실에 있던 거면 1시간 정도 불려주면 좋다)

대파는 송송 썰고 계란은 젓가락으로 2~3번 쳐서 대충 풀어준다.

멸치육수가 완성이 되면 떡국떡을 넣어주고

부르르~ 끓어오르면 국간장 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춘다.

만약 간이 모자라면 굵은 천일염으로 마저 맞춘다.

집마다 국간장의 간이 다를 수 있으니 일단 1.5큰술만 넣어보고 나머지를 맞추면 실수가 없다.

초보들은 간 맞추는게 어렵다고 하는데 짜면 물넣고 싱거우면 간장넣고

무한반복하다가 국물이 맹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떡이 위로 동동 떠오르면 거의 익은 것인데 혹시모르니 하나 건져 먹어본다.

쫀득하게 잘 익었으면 대파를 넣고

대충 풀어놓은 계란을 뱅~ 원을 그리며 조금씩 부어준다.

그대로 부르르~~ 끓여준다.

휘~ 저어 버리면 계란으로 국물이 탁해진다.

취향따라 풀어도 좋지만

우리집은 깔끔하게 그대로 익힌다.

후추를 넉넉히 뿌려서 먹기좋게 그릇에 담아주면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완성이다.

국물맛이 깔끔하고 개운한 멸치유수 떡국.

언제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이다.

겨울이 되면 특히나 자주 끓여먹게 된다.

때로는 사골육수에, 또 소고기 육수에 끓이기도 하지만

정작 자주 먹게 되고 찾게 되는건

기본적인 메뉴가 아닐까 싶다.

반찬이 마땅치 않을때는 여기에 만두를 넣어서

김치랑 올리면

구지 밥이 없어도 한끼 해결 메뉴로 충분하다.

든든하고~

속도 따뜻해지는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너무 간단하지 않은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이다.

밖을보니 좀 흐리긴 하지만 햇빛이 비출 것 같다.

한 낮에도 좀 서늘할 거 같은데

따뜻하게 입고 외출해야겠다.

이제 어서 준비를 해야지.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래본다.

멸치육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깔끔한 떡국 만들기

By 델리카토 EJ

728×90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떡국 끓이는 법

다음은 Bing에서 떡국 끓이는 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 떡국
  • 떡국끓이는법
  • 떡국만들기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YouTube에서 떡국 끓이는 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떡국 끓이는 법 10분만에 떡국 만들기 | 떡국 끓이는 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더블 쿼터 파운더 치즈 버거 | 맥도날드 신메뉴 \"트리플치즈버거 Vs 더블쿼터파운더치즈\" ㄷㄷ 정말 대단해! 답을 믿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