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모든 답변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aseanseafoodexpo.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Pingkore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371회 및 좋아요 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와 슬라이스 > 골프포럼 | 딜바다닷컴

1.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와 슬라이스가 크게 상관이 있을까요?? 2. 약한 샤프트 드라이버를 쓰면 원하는 비거리를 못낼 수도 있나요??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dealbada.com

Date Published: 2/27/2022

View: 4901

샤프트가 강하면 슬라이스, 약하면 훅?…반드시 그런것은 아닙..

페이드성 구질은 임팩트시점에서의 스윙패스는 비교적 스트레이트이지만 페이스앵글이 조금 열리서 맞는 (오픈) 경우에 주로 나오게 됩니다. 흔히 샤프트강도가 골퍼에게 …

+ 여기에 보기

Source: jtbcgolf.joins.com

Date Published: 8/4/2022

View: 5580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조절 방법 – 망둥어블로그

샤프트가 강하면 헤드가 따라 오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음. 그러면 치는 순간 페이스가 열리기 때문에 슬라이스 구질이나, 오른쪽 푸시성이 발생하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mda77.tistory.com

Date Published: 3/2/2022

View: 3546

샤프트 강도가 스윙에 미치는 영향 | HERAGOLF

샤프트가 약하면 슬라이스가 날 수 있습니다. 백스윙을 갔다가 다운스윙 시작할때 반대방향으로 힘이 가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샤프트가 약하면 약 …

+ 더 읽기

Source: www.heragolf.com

Date Published: 8/14/2021

View: 1836

장타의 비밀 샤프트에 숨어있다 – 매일경제

샤프트가 너무 강하면 임팩트 때 헤드가 미처 따라오지 못해 슬라이스와 함께 탄도가 낮아진다. 반대로 샤프트 강도가 스윙에 비해 너무 약하면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11/22/2022

View: 9886

제11화. 슬라이스를 없애는 방법 II > 골프존 마켓의 클럽이야기 …

사진에서 보이는 타이거우즈의 드라이버 샷을 보시면 스윙궤도가 볼과 … 샤프트의 강도가 부드러울수록 로딩과 언로딩의 값이 커지며 반대로 강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golfzon.com

Date Published: 11/7/2022

View: 127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 Author: Pingkorea
  • Views: 조회수 29,371회
  • Likes: 좋아요 43개
  • Date Published: 2014. 2.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3HIRg3K4Qw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와 슬라이스 > 골프포럼

SHonaldo님의 댓글 SHonald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17-10-25 08:48 작성일 1. 스윙문제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샤프트만 놓고 보면 본인에게 약한 샤프트라면 훅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고 반대로 강한 샤프트라면 슬라이스가 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더 강한 샤프트로 바꾸었는데 슬라이스가 줄었다면 이는 샤프트의 문제라기 보다는 좀 더 무거운 샤프트를 사용함으로써 스윙궤도에 영향이 있었다거나 아니면 로테이션이 좋아졌거나 하는 등이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약한 샤프트일 수록 휘어짐이 커지고 그러한 휘어짐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약한 샤프트일 수록 같은 힘으로도 더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하고 강한 힘을 기준으로 한다면 임팩트 순간의 타이밍이나 정타율에서 차이가 나서 강한 샤프트가 더 멀리갈 수도 있습니다.

3. 임팩트 순간은 0.1초도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임팩트 순간에 어떤 동작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임팩트 순간에 양호한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임팩트 전 단계에서 즉 어드레스부터 백스윙 다운스윙까지의 구간에서 정확한 동작을 해 주는 것이 필요할 뿐이며, 임팩트 직전이나 임팩트 중에 취한 나의 동작에 따른 결과는 샤프트를 거쳐 임팩트 후에나 헤드로 전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0

국내 최대의 골프포탈 JTBCGOLF.com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제섭의 클럽피팅 Q&A 샤프트가 강하면 슬라이스, 약하면 훅?…반드시 그런것은 아닙니다… 이제섭 2007.04.16 어떤 곳에 가서 피팅을 받아볼려구 갔는데요…

페이드 구질이 심해서 갔는데..

샤프트가 강하면 슬라이스 약하면 훅이 난다고 하더군요…

전 페이드 구질이 나오는데…어떻게 보면 슬라이스잖아요…

근데 저한테 좀 낭창거리는 느낌인데…

제가 사용하는 클럽보다 조금 약하면 페이드 구질이 나오니 좀 강한 것으로 교체를 권하더군요…

맞나요?….

==========================================================================================

안녕하세요?…

다소 과도한 페이드성 구질때문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골퍼의 구질(방향성)을 결정짓는 근본적인 것은 골퍼의 스윙특성입니다. 임팩트시점을 전후한 스윙패스와 페이스앵글의 상관관계이지요. 물론 샤프트 강도의 부적합으로 인한 것도 이러한 것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구요 .

페이드성 구질은 임팩트시점에서의 스윙패스는 비교적 스트레이트이지만 페이스앵글이 조금 열리서 맞는 (오픈) 경우에 주로 나오게 됩니다.

흔히 샤프트강도가 골퍼에게 강하면 슬라이스, 약하면 훅이 발생한다고 합니다만 꼭 그런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골퍼의 스윙특성상 임팩트시점에서의 스윙스피드 가속여부, 양손의 위치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샤프트는 백스윙의 시작 부터 백스윙의 정점 그리고 다운스윙과 임팩트에 이르면서 loading 과 unloading의 과정을 갖게 됩니다. 즉 샤프트가 뒤로 휘어졌다가 원상태로 돌아오고 또 앞으로 휘는 과정을 말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샤프트를 사용한다면 임팩트 직전에 약간의 unloading이 발생하며 임팩트 순간의 힘으로 인해 다시 샤프트가 똑바로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샤프트가 많이 약할 경우에는 이 과정에서 많은 양의 휨이 발생하여 임팩트 순간에 샤프트 보다 헤드가 선행하는 경우에는 훅성 구질이 나오게 됩니다.

샤프트가 강할 경우에는 반대의 결과가 나오게 되겠구요.

반면에 샤프트강도가 약한 경우에도 스윙템포가 다소 느리며 다운스윙시 점진적으로 클럽헤드 스피드를 증가시키며 임팩트 시에도 양손을 목표방향으로 전진시키는 골퍼의 경우 클럽헤드가 오픈되며 푸시 내지는 슬라이스 구질이 나오기도 합니다.

님의 경우 좀 낭창거린다는 느낌을 받는데 페이드 혹은 슬라이스성 구질이 나온다면 후자의 경우가 아닐까 사료됩니다만 제가 직접 스윙과 샷데이터를 보지 못한 상태라서 진단에 어려움이 있으며 피팅을 받은 곳의 클럽피터가 제대로 진단과 처방을 내렸는지에 대한 판단도 제가 언급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단 리샤프팅이나 클럽구입 전에 현재의 강도보다 한플렉스정도 강한(10 CPM내외) 것을 시타해 보시고 구질이 변하는지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른 피팅샵에서 진단을 한번 더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구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J’s GOLF 이제섭 드림

첨부파일 이제섭의 클럽피팅 Q&A 클럽 교체…!! 권화현 일단 부담없는 사양의 클럽을 사용하시고 절대 무리하지 마시길…. 이제섭 페이드 구질…ㅜㅜ 김진호 샤프트가 강하면 슬라이스, 약하면 훅?…반드시 그런것은 아닙.. 이제섭 [문의] 아이언 교체 후 구질 변화 홍성각 골프채선택 이용희 샤프트 선택의 폭을 넓혀 보시는 것도… 이제섭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조절 방법

골프를 시작할 때, 다른 골퍼들이 많은 조언을 해주지만, 내 몸에 맞는 클럽을 찾기는 매우 힘듬 시간이 흐르거나 자신의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가 되어야 나에게 맞는 샤프트 강도를 찾기 시작함.

여러 샤프트가 있는데, 그 샤프트는 어떤 식으로 제작이 되었는지와 약한 샤프트를 쓸 때와 강한 샤프트를 쓸 때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한번 살펴봄.

우선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를 강한 것을 사용할 경우를 살펴봄.

샤프트가 강하면 헤드가 따라 오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음.

그러면 치는 순간 페이스가 열리기 때문에 슬라이스 구질이나, 오른쪽 푸시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짐.

또한 샤프트가 강할수록 휘는 양이 적어서 치는 순간 로프트가 감소해서 볼의 탄도를 낮게 함.

볼의 탄도가 낮아지면 비거리 손실이 생기는 경우도 있음.

그럼 반대로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가 약한 것을 사용할 경우를 살펴봄.

강한 샤프트와 반대로 약한 셔프트를 사용하게 된다면 과도하게 휘기 때문에 공이 훅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음.

공의 방향성과 비거리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윙 스피드에 맞는 적절한 샤프트를 고르는 것이 제일 중요함.

공을 칠 당시 로프트가 올라가면서 높이 뜬 공이 나에게 비거리 손실이 생기게 됨.

약한 샤프트일수록 더 많이 휘어지고, 강한 샤프트로 올 때마다 조금 덜 휘게 됨.

세상에는 다양한 골퍼들이 있음.

그러므로 이 세상에 자신의 몸에 맞는 골퍼 방법을 찾아야 함.

무작정 좋아보이는 것을 사는 것은 좋지 않음.

즉 같은 스윙으로 다른 구질을 선보일 수도 있음.

그래서 스윙 스피드도, 템포도, 스윙도 드라이버 샤프트의 강도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필요함.

그럼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는 어떻게 구분되는지 살펴봄.

가장 단단하고, 프로용으로 쓰이는 샤프트는 XS라고 불림, Extra Stiff라고 불리기도 함.

그 다음으로 단단한, 남성용 샤프트는 S라고 불림, Stiff라고 불림.

그 다음으로는 남성용의 일반 강도와 단단한 정도의 중간으로 분류되는 SR이라고 불림, Stiff Regular이라고 함.

그 다음으로 남성용 일반 강도로 분류되는 R이 있음, Regular이라고 불림.

다섯 번째로 남성 시니어 전용으로 분류되는 A가 있음, Amateur이라고 불림.

여섯 번째로 여성용으로 분류되는 샤프트 L이 있음, Lady Flex라고 불림.

마지막으로 아동용으로 분류되는 J가 있음, Junior라고 불림.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대부분의 골퍼들의 임팩트 직전 영상을 보면 드라이버의 샤프트가 ‘C’자 형태로 휘어져 있음.

골프를 처음 배울때만 해도 샤프트가 휘어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을 것임.

하지만 생각보다 많이 휨.

그리고 공의 탄도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내게 맞는 샤프트를 찾는 것이 꼭 필요함.

헤드 스피드가 빠를수록 샤프트의 휘어지는 정도가 심해짐.

일반적으로는 스윙 스피드가 빠르면 강한 샤프트를, 스윙 스피드가 느리거나 초보 입문 골퍼에게는 부드러운 샤프트를 추천함.

샤프트를 나누는 기준을 알아봄.

스윙 스피드가 110MGH 이상 정도 확보되고 300이상의 야드에 도전하는 선수에게 어울리는 강도가 Extra Stiff(XS)라고 함.

스윙 스피드가 100MGH 이상 정도 확보되는 선수에게 추천하는 강도가 Stiff라함.

스윙 스피드가 95MGH 이상 정도 확보되는 선수에게 추천하는 강도, Stiff Regular이라고 함.

스윙 스피드가 90MGH 이상 정도 확보되는 선수에게 추천하는 강도, Regular이라고 불림.

실제 강도가 A여도 R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아 찾기 어려움,, Amateur이라고 불림.

스윙 스피드가 75MGH 이하 정도 확보되는 선수에게 추천하는 강도 L이 있음, Lady Flex라고 불림.

마지막으로 아동용으로 분류되는 J는 Junior라고 불림.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는 나라마다 그 기준이 다른 경우가 있음.

그러므로 일본과 미국 스펙이 있는데 어느나라 스펙을 따르는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함.

미국 스펙이 전반적으로는 조금 더 강하고 무거움.

하지만 아시아 체형에는 조금 부적합함.

다양한 강도를 테스트해보려면 일본 스펙 기준으로 찾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함.

이렇게 샤프트강도에 대해 알아봄.

몸에 맞지 않은 샤프트를 사용하면 스윙 궤도도 이상하게 되지만,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음.

그러니까 혹시 골프에 대해서 이렇게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샵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함.

혼자 알아볼 경우 자신의 자세나 여러 가지 것들을 녹화해서 비교하며 알아간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임.

샤프트 강도가 스윙에 미치는 영향

샤프트가 약하면 슬라이스가 날 수 있습니다. 백스윙을 갔다가 다운스윙 시작할때 반대방향으로 힘이 가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샤프트가 약하면 약할수록 헤드가 뒤로 많이 젖혀지게 됩니다(5번그림). 여기서 바디턴을 하는 스윙하시는 골퍼들은, 위 그림처럼 헤드가 휜상태로 스윙이 되어 헤드가 자연스레 열리게 되어 슬라이스가 나게됩니다.

여기서 골프들이 몇가지 느끼는점이있는데요

약한 샤프트를 쓰게되면 흔히 낭창낭창 하다고하죠. 평소에 자신이 클럽을 달래서 치시는분 들은 클럽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자신에게 강도가 맞는 샤프트인지. 약한 샤프트에 맞는 약한 스피드로 살살 달래서 치면 공이 똑바로 가게되지만, 스피드를 좀더 내려고 조금만 힘이 더 들어가면 바로 공이 이리저리 가게 되겠죠. 그럼 방향성도 나빠질뿐더러 거리도 들쭉날쭉입니다. 나는 이렇게 달래서 쳐야하는 스윙을 해야하는구나…하고 자신의 스윙이 문제인줄알고 클럽에 대해서는 의심을 안하시는 골퍼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약한 샤프트를 쓰게되면 스피드나 근력도 늘지않고 점점 떨어지게되고 스윙도 망가지게 됩니다.

샤프트가 약할수록 골퍼는 무겁게 느껴집니다. 위 그림처럼 헤드가 뒤늦게 따라오다보니 생기는 현상인데요. 보통 샤프트가 강하다고 느끼시고 버겁다고 말씀하시는 골퍼분들이있는데요. 정반대로 생각하셔야합니다. 샤프트가 자신에게 맞는 강한 샤프트를 쓰게된다면 헤드가 젖혀진 상태로 오는게아니라 샤프트와 같이 따라오기때문에 무겁다고 느껴진것도 없어지게되고 편하게 샷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샤프트가 약하면 무겁게 느껴지겠죠

왼쪽 사진은 약한 샤프트사용시 임팩트 순간의 헤드페이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고싶어서 임팩트시 헤드상태를 정면으로봤을때를 찍어봤는데요. 사진속의 헤드는 정지해놓고 촬영한것입니다. 이렇게 헤드페이스가 열리고, 페이스가 위를 향하게되서 보통 약한 샤프트를 사용하시는 골퍼들의 공은 위로 많이 뜨고, 공이 쭉 뻗어나가지 못하고 가다 밑으로 툭툭 떨어지게됩니다.

또 흔히들 약한 샤프트를 사용하시는 골퍼들의 공통된말은 타구감이 좋다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샤프트가 낭창낭창하니 회초리처럼 찰싹찰싹 맞아떨어지는 그느낌이 타구감이 좋은걸로 잘못 알고계시는골퍼들이 많습니다. 앞서말했듯이 타구감이 좋게 느껴질지는 몰라도 공이 쭉 뻗어나가지 못하고 가다가 밑으로 툭툭 떨어지게됩니다.

장타의 비밀 샤프트에 숨어있다

◆ 알면 재밌는 스포츠세계 / 샤프트 ◆골프 클럽을 수작업으로 만들기로 유명한 일본도 헤드는 대부분 중국에서 수입ㆍ조립한다.요즘 들어서는 가격부담 때문에 샤프트도 중국산을 사용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그러나 일본의 최대 골프브랜드인 던롭은 샤프트만은 미야자키현에 있는 공장에서 직접 만든다.바로 샤프트가 클럽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주말골퍼들의 영원한 희망인 장타는 골프공도 헤드도 아닌 샤프트에서 나온다는 것은 이를 두고 하는 말이다.기자가 얼마 전 던롭휘닉스오픈 취재 관계로 미야자키를 방문했다가 던롭 클럽공장에 들른 적이 있다. 공장 관계자는 샤프트 제조공정이 가장 핵심이라며 수작업 현장을 일일이 안내해줘 샤프트의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됐다.샤프트는 인체에 비유하면 척추와 같다. 좋지 않은 샤프트는 뒤틀림이나 휘어짐이 많아 아무리 스윙이 좋아도 볼을 멀리, 똑바로 보낼 수 없다.윤성범 스타일링골프 대표는 “골퍼들은 대부분 헤드에만 관심이 있고 샤프트에 대한 지식은 많이 부족하다”며 “하지만 샤프트가 클럽 성능의 50% 이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한다.윤 대표는 샤프트는 중량ㆍ강도ㆍ킥 포인트ㆍ토크 등 복잡한 요소들을 한데 모은 첨단 과학의 산물이라고 설명한다. 자기 몸에 맞지 않은 샤프트가 장착된 클럽으로는 아무리 연습을 많이 해도 타수를 줄이기 힘들다.골프 클럽을 고를 때 주말골퍼들이 가장 먼저 보는 것이 바로 샤프트 강도다. 일반적으로 보통 체격이라면 레귤러(R) 샤프트를 고르면 된다. 힘이 세거나 스윙 스피드가 빠른 골퍼들은 스티프(S)를 선택한다.하지만 제조업체마다 샤프트의 강도를 정해 레귤러(R), 스티프(S), 엑스트라 스티프(X) 등의 표기를 하는데 절대적인 개념은 아니다.또 무조건 젊다고 S나 X샤프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맞춤형 클럽업체인 클럽메이커스의 채기웅 대표는 “최근 유행하는 롬박스나 알딜라, 후지쿠라 등 회사ㆍ제품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스윙에 맞는 샤프트를 찾아야 한다”고 설명한다.그는 또 “골퍼마다 체형이나 힘뿐만 아니라 스윙 스타일, 리듬 등이 다르기 때문에 피팅숍이나 용품회사들의 시타회를 통해 직접 쳐 보고 딱 맞는 샤프트를 찾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샤프트의 강도는 공의 방향성과 탄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샤프트가 너무 강하면 임팩트 때 헤드가 미처 따라오지 못해 슬라이스와 함께 탄도가 낮아진다. 반대로 샤프트 강도가 스윙에 비해 너무 약하면 샤프트가 타깃 방향으로 휘어져 헤드가 닫히면서 훅이 발생한다.샤프트 무게 또한 중요하다. 프로골퍼처럼 강하고 빠른 스윙을 하는 골퍼들은 약간 무거운 샤프트를 사용해야 방향과 일관성에서 유리하다. 스윙 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골퍼나 부드러운 스윙을 하는 골퍼들은 가벼운 샤프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또 한 가지 킥 포인트(Kick-point)라는 게 있다. 임팩트 때 샤프트의 어느 부위가 휘어지는가를 말하는 것으로 킥 포인트가 높으면(하이킥) 공의 탄도는 낮아지고 반대로 킥 포인트가 낮으면(로우킥) 공의 탄도가 높아진다.◆ 자동화 어려워 일본서도 수작업= 눈으로는 클럽의 진화가 헤드에서 나타나지만 전문가들은 샤프트가 클럽 진화를 주도한다고 입을 모은다.20세기 초반까지만 해도 샤프트는 히코리라는 나무로 만들어졌다. 그러다가 1920년대에서야 본격적으로 스틸샤프트가 적용됐다.샤프트의 대변신은 1960년대 말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카본섬유를 만들면서부터다.홍순성 던롭코리아 전무는 “카본 샤프트는 가볍고 탄성이 강하면서도 휘어짐이나 비틀림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골프를 치는 시대를 열었다”고 설명했다.이후 샤프트 소재는 그라파이트 단계를 넘어 티타늄, 보론, 케브론, 알루미늄+카본섬유 등으로 첨단화ㆍ복합화되고 있다.그라파이트 샤프트 하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미야자키현의 던롭 골프클럽 공장의 과정을 살펴보면 샤프트 설계→재단→롤링→랩핑→성형→탈심→절단→사상→연마→강도검사→도장→인쇄→도장검수의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 하나의 샤프트가 완성된다. 특히 샤프트 설계 과정에서부터 금형의 설계에 의해 중량, 킥 포인트, 무게중심, 외경 등을 정하고 설계에 따라 강도, 토크, 중량, 킥 포인트 등이 결정된다.[조효성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1화. 슬라이스를 없애는 방법 II > 골프존 마켓의 클럽이야기 > 골프칼럼

지난 시간에는 슬라이스와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구질인 푸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푸쉬가 아닌 진짜 슬라이스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고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스윙은 페이드샷 입니다. 클럽헤드의 진행 방향은 목표지점보다 좌측이지만 헤드의 페이스각은 목표지점을 향하고 있습니다. 일명 ‘컷스윙(Cut Swing)’이라고 불리는 이 스윙은 최근 타이거우즈가 즐겨 사용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프로 선수들은 홀 공략을 하거나 장애물을 피할 때 드로우나 페이드 샷과 같은 샷 메이킹을 합니다. 그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프레드커플스 스윙은 가파른 백스윙 궤도를 형성하여 다운스윙 궤도가 볼과 어깨의 연장선 보다 바깥쪽으로 가파르게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Out-In 궤도가 형성되며 릴리스 동작의 제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부드러운 페이드샷을 구사 할 수 있습니다. 대개 슬라이스를 유발하는 궤도와 매우 흡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반대의 드로우 샷을 볼까요?

클럽헤드의 진행방향은 목표지점보다 우측이며 헤드의 페이스각은 마찬가지로 목표지점을 향해 있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가 좋아하는 드로우 구질을 만들어주는 이 타법은 무엇보다 비거리에 유리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타이거우즈의 드라이버 샷을 보시면 스윙궤도가 볼과 어깨의 연장선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으면서 다운스윙시 연장선 보다 안쪽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In-Out 궤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프로 선수들은 릴리스 동작이 적극적이기도 하지만 일관성이 높기 때문에 푸쉬 구질보다는 푸쉬 드로우 구질을 주로 구사합니다.

구질에 정확한 매커니즘을 알면 아마추어 골퍼 또한 이러한 샷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물론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겠지요.

스윙궤도와 클럽의 진행방향,

릴리스에 따라 볼의 구질은 달라진다

슬라이스를 교정하는 효과적인 3단계 연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ep I 다운스윙궤도 교정하기 – 주변 도구를 활용하라

슬라이스 구질이 발생하는 90% 이상의 원인은 다운스윙궤도의 이탈에서 비롯 됩니다.

이로인래 ‘엎어친다’, ‘깎아친다’라고 표현되는 ‘OUT-IN’ 동작이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다운스윙시 상체가 열리면서 궤도 이탈을 유발 한다는 것 입니다.

사진과 같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스트로우를 이용해 상체가 열리는 동작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우가 향하고 있는 방향을 ‘어드레스-백스윙-다운스윙-팔로우스루’ 4단계 동작에서 같은 방향을 향할 수 있도록 유지해주는 연습입니다. 상체가 열리는 것을 잡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헤드업 교정에도 매우 효과적 입니다. 피니시를 제외한 팔로우스루 동작까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궤도가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클럽 진행방향의 이미지를 그리면서 연습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샤프트를 목표보다 약간 오른쪽방향으로 나란히 놓은 다음 스윙을 할 때 샤프트가 놓인 방향으로 따라갈 수 있도록 스윙을 하면 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피니시를 생략하고 팔로우스루 까지만 하면 됩니다.

Step II 릴리스 방향 익히기 – 당기는 것 보다는 내던지는 느낌으로

슬라이스를 유발하는 전형적인 OUT-IN 궤도 입니다. 릴리즈-팔로우스루에서 클럽의 진행방향이 스윙궤도인 빨강색 선보다 몸 안쪽으로 당겨지면서 악성슬라이스를 유발하는 동작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골퍼의 스윙궤도인 빨강색 선 방향 혹은 이보다 바깥쪽으로 스윙하면 자연스럽게 OUT-IN 궤도를 교정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궤도와 릴리스 방향을 연습해봤다면 마지막 단계를 통해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III 궤도와 타이밍 몸에 익히기 –이미지를 떠올리며 천천히 가속하라

두 가지 연습을 마무리 짓는 마지막 단계 입니다. 이 단계의 핵심포인트는 몸에 힘을 빼고 스윙을 천천히 하는 것 인데요. 흔히 잘못된 스윙 궤도를 고치는 과정에서 오류를 범할 수 있는 부분이 처음부터 100%의 풀스윙을 한다는 것 입니다. 스윙 동작을 익히기 위해 가장 좋은 연습방법은 볼을 치기 이전에 충분한 연습스윙으로 올바른 동작을 몸에 익힌 후, 60%, 70%, 80%의 힘으로 점차 스윙을 가속하면서 볼을 때려보는 것 입니다. 80%의 힘 이상으로 스윙을 하게 될 경우 상체가 열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부드럽게 스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슬라이스의 원인은 골퍼의 스윙에서 비롯되기도 하지만 자신과 맞지 않은 클럽을 사용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샤프트가 강하게 느껴져서 슬라이스가 나는 것 같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클럽을 측정해보면 실제로 샤프트가 지나치게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샤프트가 강하면 결론적으로 헤드가 열려 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팩트 순간에 샤프트는 두 방향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측면에서 헤드의 바깥 부분이 아래로 떨어지며 샤프트가 휘어지는 것을 ‘Bow Effect(‘Toe Down’이라고도 함)’ 라고 하며 아래 사진처럼 샤프트가 휘는 현상을 로딩(Loading)-언로딩(Unloading) 이라고 합니다. 샤프트의 강도가 부드러울수록 로딩과 언로딩의 값이 커지며 반대로 강할수록 그 값이 작아집니다.

즉, 강한 샤프트를 사용해서 언로딩의 값이 작아질 경우 헤드의 페이스각이 열려 맞는 현상이 생길 수 있는 것 입니다. 샤프트가 너무 부드러울 경우는 그 반대의 현상으로 훅이 발생 되는 원인이 됩니다.

강한 샤프트는 슬라이스 구질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다

같은 강도의 샤프트라고 해도 샤프트가 가진 고유의 특성에 따라 볼의 휘는 폭을 줄여주는 샤프트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CPM(Cycle Per Minute) 수치는 대표적인 샤프트의 강도를 나타내주는 수치이지만 동일한 CPM 이라고 해도 전체적인 클럽의 밸런스나 길이에 따라 그 느낌이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샤프트가 휘는 지점인 밴드포인트가 다르면 같은 강도라고 해도 모델에 따라 각기 다른 퍼포먼스가 나오게 됩니다. 밴드포인트란 말 그대로 샤프트가 휘는 지점을 이야기 하는데 샤프트의 팁(Tip), 센터(Center), 버트(Butt) 중 어느 지점에 강성이 더 높은지에 따라 밴드포인트가 다르며 구질과 탄도 방향에 직접적인 원인을 주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골프중계방송을 보면 많은 투어프로들이 사용하는 샤프트를 볼 수 있는데, 무조건 투어프로가 사용하는 것을 따라서 구입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샤프트는 무조건 금액이 비싼 제품이 아닌, 내 체형에 맞는 중량과 강도에 내 골프스윙 특성을 잘 커버해주는 샤프트 입니다.

샤프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제원을 보고 판단하는 것 보다는 전문 피터에게 상담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샤프트가 가진 고유의 특성으로

골퍼의 구질 보정이 가능하다

샤프트에 이어 슬라이스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헤드의 디자인 입니다.

골퍼의 구질에 따라 헤드의 디자인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헤드의 종류는 슬라이스를 방지해주는 클로즈타입, 프로가 선호하는 스퀘어타입, 훅을 방지하는 오픈타입이 있습니다. 릴리즈타이밍이 느려 슬라이스 구질이 유발되는 골퍼인 경우 오픈타입을 사용하게 되면 악성 슬라이스가 될 수 있으니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꼭 이런 부분들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퍼의 타입에 따라 이에 맞는

헤드의 선택이 중요하다

지금까지 슬라이스가 발생하는 원인과 그 해결법에 관해 말씀 드렸는데요.

많은 골퍼들의 숙제인 슬라이스를 가장 빨리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교정하는 것이 아닐까요?

골프존마켓 트루핏에서는 무료피팅체험을 통해 슬라이스로 고민하는 골퍼에게 해결책을 찾아드립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다음은 Bing에서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YouTube에서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슬라이스 구질에 맞는 드라이버 샤프트피팅 | 드라이버 샤프트 강도 슬라이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กลาก เกลื้อน โรคผิวหนัง...ที่ใคร ๆ ก็เป็นได้ | พบหมอมหิดล [by Mahidol Channel] | โรคผิวหนัง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