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두 반장 만들기 |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129 개의 베스트 답변

두 반장 만들기 |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129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두 반장 만들기 –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Dienbienfriendlytrip.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화니의 주방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1,215회 및 좋아요 1,71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두 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 두 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화니의 주방!
이번 요리N화니에서 다루어볼 소스는 ‘두반장(豆瓣醬)’입니다.
이미 제 채널에서도 자주 나온 이 소스는 흔히 ‘사천요리 소스’로 통합니다. 그만큼 사천요리에서 핵심적인 양념이라 할수 있지요.
본 채널에서 자주 다룬 만큼 질문 또한 많은 소스이기도 합니다.
대체양념이 있는지, 된장이나 고추장을 쓰면 안되는지 뭐 그런 질문이지요. 써도 상관없긴 하지만, 어느정도 모험을 하셔야 합니다.
근데 구입하자니 어떤 이미지의, 어떤 맛인지 통 알수없고…
그래서~ 이 코너를 만든 것이죠!
두반장은 ‘고추’와 ‘콩’을 주재료로 한 된장의 일종입니다.
보통 된장은 콩으로 만든다~ 라고 알려져 있지만, 콩 이외에 다른 것을 섞어 장을 만들기도 합니다.
옥수수, 밀, 쌀, 보리 등등…
그 밖에 발효를 일으킬수 있는 재료는 뭐든지~ 장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콩 이외에 다른 것이 섞인 장이라면 강원도의 막장을 들수 있는데요,
막장에는 ‘보리밥’이 들어간답니다.
또한 중국의 첨면장과 일본된장인 미소에는 재료로 밀가루가 들어간답니다.
두반장도 약간 그런 개념의 장 입니다. 다만 두반장은 곡식이 아닌 채소~ 그것도 매콤한 고추가 들어간다는거~!
일단 두반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잠두가 정석, 대두를 섞기도 합니다.
고추
누룩
소금
설탕
조미료(옵션)

기름

일단 불린콩을 잘 삶은 후 누룩을 넣어 버무려줍니다.
그 후, 넓은 채반이나 광주리에 담아 적당한 온도에 두지요.
그럼 발효하면서 ‘발효콩’이 된답니다.

여기서 우리나라 된장과 차이점이 있는데요, 바로 ‘메주’를 쓰지 않는다는 것이죠.
다만, 이 발효콩이 메주와 같은 역할을 한답니다.
– 이 발효콩에 파인애플이나 수박껍질 등등을 넣어 독특한 장을 만들기도 해요.
이렇게 만든 발효콩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시키면 매우 익숙한(?) 냄새를 풍기는 된장이 됩니다.
이 된장을 다진 고추에 섞어준 후 다시 발효시키면 사천 맛의 상징~ 두반장이 되는 것이죠.
물론 된장만들기를 하지 않고, 발효콩에 고추와 소금, 설탕을 넣어 발효시킬수도 있습니다. 이 방식은 가정집에서 많이 쓰죠.
여기서 된장과 차이점이 있는데요, 두반장에서 고추의 비율을 절반정도! 된장의 비율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사실 여기에 들어가는 된장을 ‘고추의 발효를 위해’ 넣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반장 맛을 보면 ‘된장에 다진고추를 섞은듯한..’ 맛이 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었던거죠.
참고로 발효콩의 힘을 빌리지 않고 고추를 소금에 절여 삭힌 식품도 있는데요, 이것을 ‘포랄초(泡辣椒)’라고 합니다. 사천 맛 중 하나인 ‘어향(魚香)’미(味)를 낼때 꼭 쓰는 재료중 하나이죠.
그럼 이 두반장을 어디에 쓰면 좋을까요?
그냥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독특한 된장이다.’
된장으로 맛을 낼수 있는 요리에는 거의 잘 어울립니다.
순두부찌개, 바지락 볶음… 가지볶음에 넣어도 맛있구요.
건고추, 마늘, 생강, 대파와 함께 볶다가 생선을 넣어 조려도 맛있습니다. 마파두부와 같은 양념으로 두부조림을 해도 좋지요~
다만 그냥 물에 풀어서 끓이는 방식으로 요리하면 별로 맛 없습니다.
왜냐하면 두반장은 콩 함량이 낮으니까요.
열에 의한 활성화를 해 줘야 제맛이 나며, 탕의 경우 볶다가 육수를 부어주는 식으로 조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고춧가루를 볶으면 구수한 맛이 나잖아요? 비슷한 원리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매운맛은 별로 강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발효과정을 통해 매운맛이 상당히 누그러졌기 때문이며…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매운고추나, 고추기름을 추가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절대~ 맵게 만든다고 푹푹 떠 넣지 마세요. 짜기만 하고 별로 안매워진답니다.

두반장 브랜드의 경우..
국내에는 홍콩의 이금기, 대만의 하하(화풍수정), 중국의 총반려, 일본의 끼꼬만이 있습니다.
다른 메이커도 더 본적이 있었는데, 구하기 어려운 편이더라구요.
요리하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브랜드도 다른데요, 제 경우 이금기 제품을 사용합니다.
일단… 구하기 쉬운 편이고 맛도 무난하거든요.(레시피 만드는 입장이라..)
끼꼬만의 경우 그냥 조금 매콤한 된장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입문자라면 이금기가 제일 무난할것 같습니다.
다른 브랜드는 몰라도, 이금기 제품은 대형마트에서 꼭 취급하니까요.
두반장 재고소진의 경우 ‘홍소우육면’이나 ‘마라탕’을 만들면 금방 해결됩니다.
두번정도 해 먹으면 그냥 텅텅 비게 되더라구요.
혹은 살균할겸 ‘마라장’으로 만들어 보관해도 되구요.

See also  김 보청기 엘에이 | [2022년 8월 2일 화요일] 개혁하라고 촛불들어 정권창출해주고 적폐청산하라고 180석 밀어줬는데..... 판을 다 깔아줬는데도 왜 개혁을 하지 않았을까? 시원하게 철저해설!! 빠른 답변

두반장 구입처 링크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EB%91%90%EB%B0%98%EC%9E%A5\u0026frm=NVSCPRO

두 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Top 33 두 반장 만들기 The 111 New Answer – 1111.com.vn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본토와 흡사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재료는 연두부, …

+ 더 읽기

Source: 1111.com.vn

Date Published: 10/7/2022

View: 929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두 반장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두 반장 만들기

  • Author: 화니의 주방
  • Views: 조회수 81,215회
  • Likes: 좋아요 1,715개
  • Date Published: 2017. 9.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s7RVtXGyWw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반응형

저희 집에 최근에 홈스테이로 중국인 학생 W가 들어왔습니다. 외국인이라서 식단에 약간의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특별히 가리는 음식이 없고 특히 한국 음식을 좋아한다고 해서 걱정을 덜었답니다. 당연히 매운 음식도 아주 잘 먹고요. 그래도 한식만 만들면 혹시나 먹기 어려울까봐 서양식, 일식 등을 적절하게 섞어서 식단을 짜는 편이라 W가 맛있게 잘 먹고 있지만 그래도 중국 음식을 그리워할 것 같아서 점심시간에 살짝 물어봤습니다. [ W, 먹고 싶은 중국 음식 없어? 내가 중국 본토 음식을 만들어 본 적은 없지만 네가 메뉴를 정해준다면 내가 한번 만들어볼게 ] 이렇게 말했더니 W가 [ 고마워, 엄마. 나 사실 마파두부가 먹고 싶은데 혹시 알아? ] 라고 말했습니다. 다행히 아는 음식이었습니다. 대만에 갔을 때 먹어본 적이 있었고 뷔페에서 먹어본 적도 있어서 대략 어떤 맛을 내야할지는 감이 잡혔습니다. [ 알겠어. 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그럼 오늘 저녁은 마파두부 덮밥 먹자! ] 라고 말하자 W의 얼굴에 미소가 스며들었습니다.

본토와 흡사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재료는 연두부, 돼지고기 그리고 두반장입니다. 오늘은 두반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한번쯤 두반장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지만 익숙하지는 않는 식재료이죠. 두반장은 중국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소스입니다. 한국 음식을 만들 때 된장과 고추장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처럼 두반장은 중화요리를 만드는데 아주 만능입니다. 두반장은 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뉴질랜드의 아시안마켓인 코스코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하는 두반장도 맛이 좋겠지만 여기서는 가격도 비싸고 만들기도 쉬운 것이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 두반장 만드는 법, 함께 배워볼게요!

타뇨의 영상을 구독 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

↗ 재료 : 건고추 4~5개, 된장 1스푼, 미림 2스푼, 설탕 1스푼, 김치양념 2스푼 (*만약에 김치양념이 없다면 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마트에서 구입한 매운 태국고추를 사용했습니다. 집된장을 사용하면 가장 맛이 좋지만 뉴질랜드에서는 집된장을 구할 수가 없어서 시판용 재래식 생된장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김치를 담글 때 김치양념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저장하고 요리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인데 두반장에도 마찬가지로 사용했습니다. 만약에 김치양념이 없다면 재료에 적어둔 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김치양념을 따로 보관하셨다가 돼지껍데기볶음, 두루치기, 순두부찌개 등 여러가지 음식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김장을 하실 때 조금 넉넉하게 준비하셔서 저처럼 써보세요!

클릭 → 김치양념만들기

↗ 가장 먼저 할 일은 건고추를 물에 넣어 불리는 겁니다. 최소 30분은 불려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당일 저는 시간이 없어서 10분 불렸습니다^^;;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고추 씨 버리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 된장, 김치양념, 설탕을 덜어서 핸드믹서에 넣어서 준비했습니다. 김치양념에는 액젓, 고춧가루, 물엿, 생강, 마늘 등 갖가지 재료들이 들어가서 맛이 아주 좋은 만능 양념입니다. 김치 드시고 남은 양념이 아닌 김장 하실 때 준비하신 되직한 양념이라는거 명심하세요^^

↗ 청주나 소주가 있으면 딱 좋은데 이 곳에서는 구매가 어려운 관계로 미림을 넣었습니다. 청주는 사실 본적이 없고 소주는 굉장히 비쌉니다. 7천원대?

↗ 믹서의 힘을 빌리니 10초도 안걸려서 두반장이 완성되었습니다. 믹서 없으면 만들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습니다^^;;

↗ 순식간에 완성된 두반장입니다. 매콤달콤 짭쪼름한 맛의 두반장은 콩을 사용한 중국 스타일의 장이죠. 특히 된장을 주재료로 사용해서 맛도 크게 낯설지가 않습니다. 덮밥, 국물요리, 볶음 요리 등 갖가지 스타일의 중화요리에 사용이 가능한 두반장 이제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보세요^^ 사용할만큼만 만들어 쓰고 비용도 훨씬 저렴해서 아주 좋습니다. 다음 글에는 마파두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카카오채널로 타뇨와 소통해요! ←클릭!

클릭, 타뇨의 추천 글 → 매콤하고 쫀득한 돼지껍데기 두루치기 만들기

오늘은 어떤 국물요리를 먹을까? 고민하시는 언니들에게 야들야들 <순두부 찌개> 추천해요!

♥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 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

Copyrightⓒ TANYO all reserved

반응형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728×90

반응형

어향가지덮밥을 하려는데 집에 두반장이 없었다.

사러나가기엔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만들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두반장 만드는 법을 검색하니

‘두반장 없이 만드는~’, ‘두반장을 이용하여 만드는~’의 포스팅만 잔뜩이었다.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검색한 끝에 발견한 염광같은 두반장 레시피

두반장

재료 : 페페론치노 7개, 된장 1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스푼, 멸치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두반장은 없지만

두반장 만들수 있는 재료는 다행히 있었다…ㅋㅋㅋ

페페론치노 7개를 물에 약 10분 불려준다.

원 레시피에서는 건고추를 약 30분 간 물에 불리라 했는데, 왜 불리는 지는 사실 모르겠다.

다 이유가 있겠지?

아무튼 난 페페론치노 뿐이고, 시간도 없어서 10분 만 불렸다.

페페론치노도 고추는 고추니까!

믹서기를 준비하고,

고춧가루 2스푼을 넣는다.

설탕 1스푼을 넣는다.

멸치액젓 2스푼을 넣는다.

맛술 2스푼을 넣는다.

원 레시피에서는 소주를 넣는게 더 좋다고 했는데,

남편 퇴근 시간이 다가와 마음이 바빴는지 다 만든 다음에야 봤다.

(소주를 넣는게 왜 좋은지는 모르겠다. 난 곰손이니까… 적혀있는 대로… 이건 궁금해도 누구한테 물어봐야 할지…ㅋㅋㅋ)

된장을 1스푼 넣는다.

(난 처음 만드는 요리에는 집된장, 집고추장을 사용하지 않는다. 맛이 너무 달라질까봐…)

다 넣었다면…?

우애앵 우애앵 우애애애애앵 갈아준다.

완성!

믹서기에 묻은 것 까지 완벽하게 다 긁어낼 수 없다보니

밥숟가락 기준 3스푼 정도가 나오는 양이다.

너무 적은양이라 그런지 페페론치가 잘 안갈렸다;;;

이건 우리집 믹서기 잘못이다.

어쨌거나 이걸 활용해서 어향가지덮밥을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왕 추천!!!^^

조만간 마파두부를 할 예정이라 두반장을 쓱배송 장바구니에 담아놨는데

시판 두반장을 이용해서 해보고, 별로면 이 레시피를 활용해서 두반장을 만들어 쓸 생각이다.

진짜 맛있는데 믹서기 청소하는게 귀찮아서…ㅎㅎㅎ

+ 내가 활용한 두반장 레시피 원 출처를 추가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원 레시피가 더 상세하고,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까지 잘 적혀있다.

728×90

반응형

Top 33 두 반장 만들기 The 111 New Answer

세상 쉽다~ 초간단 마파두부 소스 만들기! | homecooklive 집쿡라이브

세상 쉽다~ 초간단 마파두부 소스 만들기! | homecooklive 집쿡라이브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Article author: tanyodol.com

Reviews from users: 29876 Ratings

Ratings Top rated: 4.0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본토와 흡사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재료는 연두부, 돼지고기 그리고 두반장입니다. 오늘은 두반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본토와 흡사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재료는 연두부, 돼지고기 그리고 두반장입니다. 오늘은 두반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집에 최근에 홈스테이로 중국인 학생 W가 들어왔습니다. 외국인이라서 식단에 약간의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특별히 가리는 음식이 없고 특히 한국 음식을 좋아한다고 해서 걱정을 덜었답니다. 당연히 매운..

Table of Contents:

태그

관련글

댓글5

공지사항

최근글

인기글

최근댓글

태그

티스토리툴바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Read More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Article author: 000minimalism.tistory.com

Reviews from users: 1584 Ratings

Ratings Top rated: 3.4

Lowest rated: 1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어향가지덮밥을 하려는데 집에 두반장이 없었다. 사러나가기엔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만들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두반장 만드는 법을 검색하니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어향가지덮밥을 하려는데 집에 두반장이 없었다. 사러나가기엔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만들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두반장 만드는 법을 검색하니 어향가지덮밥을 하려는데 집에 두반장이 없었다. 사러나가기엔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만들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두반장 만드는 법을 검색하니 ‘두반장 없이 만드는~’, ‘두반장을 이용하여 만드는~’의 포스팅만 잔..

Table of Contents:

관련글

댓글0

최근글

인기글

전체 방문자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Read More

See more articles in the same category here: https://1111.com.vn/ko/blog/.

두반장 만드는 법, 중화요리 만능양념

반응형 저희 집에 최근에 홈스테이로 중국인 학생 W가 들어왔습니다. 외국인이라서 식단에 약간의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특별히 가리는 음식이 없고 특히 한국 음식을 좋아한다고 해서 걱정을 덜었답니다. 당연히 매운 음식도 아주 잘 먹고요. 그래도 한식만 만들면 혹시나 먹기 어려울까봐 서양식, 일식 등을 적절하게 섞어서 식단을 짜는 편이라 W가 맛있게 잘 먹고 있지만 그래도 중국 음식을 그리워할 것 같아서 점심시간에 살짝 물어봤습니다. [ W, 먹고 싶은 중국 음식 없어? 내가 중국 본토 음식을 만들어 본 적은 없지만 네가 메뉴를 정해준다면 내가 한번 만들어볼게 ] 이렇게 말했더니 W가 [ 고마워, 엄마. 나 사실 마파두부가 먹고 싶은데 혹시 알아? ] 라고 말했습니다. 다행히 아는 음식이었습니다. 대만에 갔을 때 먹어본 적이 있었고 뷔페에서 먹어본 적도 있어서 대략 어떤 맛을 내야할지는 감이 잡혔습니다. [ 알겠어. 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그럼 오늘 저녁은 마파두부 덮밥 먹자! ] 라고 말하자 W의 얼굴에 미소가 스며들었습니다. 본토와 흡사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재료는 연두부, 돼지고기 그리고 두반장입니다. 오늘은 두반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한번쯤 두반장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지만 익숙하지는 않는 식재료이죠. 두반장은 중국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소스입니다. 한국 음식을 만들 때 된장과 고추장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처럼 두반장은 중화요리를 만드는데 아주 만능입니다. 두반장은 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뉴질랜드의 아시안마켓인 코스코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판매하는 두반장도 맛이 좋겠지만 여기서는 가격도 비싸고 만들기도 쉬운 것이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 두반장 만드는 법, 함께 배워볼게요! 타뇨의 영상을 구독 하고 싶으신 분들은 눌러주세요 ! ↗ 재료 : 건고추 4~5개, 된장 1스푼, 미림 2스푼, 설탕 1스푼, 김치양념 2스푼 (*만약에 김치양념이 없다면 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마트에서 구입한 매운 태국고추를 사용했습니다. 집된장을 사용하면 가장 맛이 좋지만 뉴질랜드에서는 집된장을 구할 수가 없어서 시판용 재래식 생된장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김치를 담글 때 김치양념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저장하고 요리를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인데 두반장에도 마찬가지로 사용했습니다. 만약에 김치양념이 없다면 재료에 적어둔 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김치양념을 따로 보관하셨다가 돼지껍데기볶음, 두루치기, 순두부찌개 등 여러가지 음식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김장을 하실 때 조금 넉넉하게 준비하셔서 저처럼 써보세요! 클릭 → 김치양념만들기 ↗ 가장 먼저 할 일은 건고추를 물에 넣어 불리는 겁니다. 최소 30분은 불려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당일 저는 시간이 없어서 10분 불렸습니다^^;;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고추 씨 버리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 된장, 김치양념, 설탕을 덜어서 핸드믹서에 넣어서 준비했습니다. 김치양념에는 액젓, 고춧가루, 물엿, 생강, 마늘 등 갖가지 재료들이 들어가서 맛이 아주 좋은 만능 양념입니다. 김치 드시고 남은 양념이 아닌 김장 하실 때 준비하신 되직한 양념이라는거 명심하세요^^ ↗ 청주나 소주가 있으면 딱 좋은데 이 곳에서는 구매가 어려운 관계로 미림을 넣었습니다. 청주는 사실 본적이 없고 소주는 굉장히 비쌉니다. 7천원대? ↗ 믹서의 힘을 빌리니 10초도 안걸려서 두반장이 완성되었습니다. 믹서 없으면 만들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습니다^^;; ↗ 순식간에 완성된 두반장입니다. 매콤달콤 짭쪼름한 맛의 두반장은 콩을 사용한 중국 스타일의 장이죠. 특히 된장을 주재료로 사용해서 맛도 크게 낯설지가 않습니다. 덮밥, 국물요리, 볶음 요리 등 갖가지 스타일의 중화요리에 사용이 가능한 두반장 이제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보세요^^ 사용할만큼만 만들어 쓰고 비용도 훨씬 저렴해서 아주 좋습니다. 다음 글에는 마파두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카카오채널로 타뇨와 소통해요! ←클릭! 클릭, 타뇨의 추천 글 → 매콤하고 쫀득한 돼지껍데기 두루치기 만들기 오늘은 어떤 국물요리를 먹을까? 고민하시는 언니들에게 야들야들 추천해요! ♥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 은 글쓴이를 향한 격려와 용기 를 주는 것입니다. 더 좋은 글 쓰라고 토닥토닥, 격려해주세요 ♥ Copyrightⓒ TANYO all reserved 반응형

두반장 만드는 법_만능 중식요리 가능!

728×90 반응형 어향가지덮밥을 하려는데 집에 두반장이 없었다. 사러나가기엔 시간이 애매해서 결국 만들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두반장 만드는 법을 검색하니 ‘두반장 없이 만드는~’, ‘두반장을 이용하여 만드는~’의 포스팅만 잔뜩이었다.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검색한 끝에 발견한 염광같은 두반장 레시피 두반장 재료 : 페페론치노 7개, 된장 1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스푼, 멸치액젓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두반장은 없지만 두반장 만들수 있는 재료는 다행히 있었다…ㅋㅋㅋ 페페론치노 7개를 물에 약 10분 불려준다. 원 레시피에서는 건고추를 약 30분 간 물에 불리라 했는데, 왜 불리는 지는 사실 모르겠다. 다 이유가 있겠지? 아무튼 난 페페론치노 뿐이고, 시간도 없어서 10분 만 불렸다. 페페론치노도 고추는 고추니까! 믹서기를 준비하고, 고춧가루 2스푼을 넣는다. 설탕 1스푼을 넣는다. 멸치액젓 2스푼을 넣는다. 맛술 2스푼을 넣는다. 원 레시피에서는 소주를 넣는게 더 좋다고 했는데, 남편 퇴근 시간이 다가와 마음이 바빴는지 다 만든 다음에야 봤다. (소주를 넣는게 왜 좋은지는 모르겠다. 난 곰손이니까… 적혀있는 대로… 이건 궁금해도 누구한테 물어봐야 할지…ㅋㅋㅋ) 된장을 1스푼 넣는다. (난 처음 만드는 요리에는 집된장, 집고추장을 사용하지 않는다. 맛이 너무 달라질까봐…) 다 넣었다면…? 우애앵 우애앵 우애애애애앵 갈아준다. 완성! 믹서기에 묻은 것 까지 완벽하게 다 긁어낼 수 없다보니 밥숟가락 기준 3스푼 정도가 나오는 양이다. 너무 적은양이라 그런지 페페론치가 잘 안갈렸다;;; 이건 우리집 믹서기 잘못이다. 어쨌거나 이걸 활용해서 어향가지덮밥을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왕 추천!!!^^ 조만간 마파두부를 할 예정이라 두반장을 쓱배송 장바구니에 담아놨는데 시판 두반장을 이용해서 해보고, 별로면 이 레시피를 활용해서 두반장을 만들어 쓸 생각이다. 진짜 맛있는데 믹서기 청소하는게 귀찮아서…ㅎㅎㅎ + 내가 활용한 두반장 레시피 원 출처를 추가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원 레시피가 더 상세하고,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까지 잘 적혀있다. 728×90 반응형

So you have finished reading the 두 반장 만들기 topic article, if you find this article useful, please share it. Thank you very much. See more: 두반장 대체, 두반장 소스, 마파두부 만들기, 두반장 영어로, 마파두부 두반장 없이, 두반장 된장, 마파두부 소스로 만들기, 두반장 파는곳

마파두부 레시피와 두반장과 춘장으로 양념 만들기

맛있는 마파두부가 완성되었습니다. 춘장을 넣어서 더 구수한 맛이 납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빨리 조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밥에 넣어서 같이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여러 조리법이 있지만 저는 춘장을 꼭 넣어서 조리할 것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레시피로 찾아뵙겠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두 반장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두 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 마파두부
  • 어향육사
  • 어향가지
  • 마라탕
  • 이금기
  • 된장
  • 고추장
  • 오뚜기
  • 泡辣椒
  • Chili
  • soybean
  • 豆瓣醬
  • 두반장
  • sauce
  • 痲辣
  • 사천
  • 사천요리
  • Taiwanese cook
  • Taiwanese food
  • 중국요리
  • 중화요리
  • Chinese cook
  • Chinese food
  • cuisine
  • 늄냠티비
  • 화니샘
  • 주화니
  • 늄늄시아
  • food
  • cook
  • cooking
  • home
  • kitchen
  • Chef
  • Asia Food
  • ethnic
  • ethnic food
  • 요리
  • 쿡방
  • 먹방
  • 먹스타그램
  • cooking tv
  • 유튜브
  • 레시피
  • 화니의 주방
  • recipe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YouTube에서 두 반장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리 N 화니] 요리 마니아의 필수 아이템! ‘두반장’ 이야기 / Doubanjiang / 사천요리 / 豆瓣醬 / Lee Kum Kee / Asia Food / 늄냠TV | 두 반장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