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캡슐 커피 원리 |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상위 58개 답변

캡슐 커피 원리 |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상위 58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캡슐 커피 원리 –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Dienbienfriendlytrip.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디그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4,746회 및 좋아요 28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물은 써모블록이라는 보일러로 이동하고 순식간에 고온으로 끓여집니다. 그다음 커피 추출부인 브루잉 유닛에 도달해 머신에 결착된 캡슐을 통과합니다. 뜨거운 물이 캡슐 안에 고압으로 뭉쳐있는 원두가루를 적시고 지나가는 과정에서 압력이 발생해 에스프레소처럼 진한 커피가 추출됩니다.

Table of Contents

캡슐 커피 원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 캡슐 커피 원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캡슐 커피 한 번쯤 뜯어 보고 싶지 않았나요?
그래서 저희가 뜯어보았습니다!
캡슐 커피의 탄생 이야기와 앞으로의 미래까지, 재밌게 들어보세요.
촬영협조: 엘카페커피로스터스

캡슐 커피 원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캡슐 커피의 추출 원리와 구조 : 네스프레소 진영 – 스댕블로그

캡슐의 구조는 곱게 갈린 원두를 캡슐(케이스)에 넣고 아래위를 필터로 막아 밀봉한 것. 알루미늄 혹은 플라스틱 하우징(케이스)이 있고, 그 하우징 안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inif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2/2022

View: 2744

캡슐 커피 – 나무위키:대문

그러나 캡슐 커피 머신은 20만원 정도만 초기 투자하면 된다. 그리고 원두 분쇄, 탬핑 등과 같은 복잡한 절차 없이 에스프레소를 뽑아낼 수 있으며 걸리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6/19/2021

View: 3577

캡슐 커피 머신(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의 작동 원리

커피를 만드는 원리와 일반 에스프레소 머신의 작동 원리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기로 하고 캡슐 커피 머신의 구조와 주요 부품 그리고 한잔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3/2021

View: 9812

【연재 기사】 캡슐 커피 비교 분석⑵ ― 캡슐의 외관 및 구조

캡슐커피의 구조는 캡(상단), 필터(상∙하부), 바스켓으로 나뉘는데, 바스켓의 하단부로 물이 투입되어 상단부로 추출된 커피가 나오는 원리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wissue.com

Date Published: 9/2/2021

View: 7402

돌체 구스토 커피캡슐(캡슐커피) 작동 원리 및 내부 구조, 뜯어 …

우리나라 사람들 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또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저 또한 캡슐커피 머신을 구매하여. 맛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im74.tistory.com

Date Published: 10/11/2021

View: 2611

캡슐커피(Capsule Coffee)의 개발과 유행

캡슐커피(Capsule Coffee)의 개발과 유행 · 1. 동작버튼을 누르면 바늘로 캡슐을 뚫어 높은 압력의 물은 넣는다. · 2. 구멍을 통해 투입된 물이 커피 고형 …

+ 여기에 보기

Source: thecoffeehouse.tistory.com

Date Published: 12/5/2021

View: 8425

캡슐커피의 추출원리를 응용한 5대 주요 기능성 성분이 포함된 …

Development of black bean tea capsules containing five major functional components are extracted by applying the principle of coffee capsules. 과제명, 캡슐커피 …

+ 여기를 클릭

Source: scienceon.kisti.re.kr

Date Published: 2/19/2022

View: 3648

캡슐커피 종류 4가지와 캡슐커피 선택 기준 (1) – coffee4m

어떤 캡슐커피 머신을 골라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2개의 포스팅을 준비해 …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과 버츄오 캡슐로 보는 커피추출원리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offee4m.com

Date Published: 10/18/2022

View: 810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캡슐 커피 원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캡슐 커피 원리

  • Author: 디그널
  • Views: 조회수 34,746회
  • Likes: 좋아요 283개
  • Date Published: 2020. 3.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fIT_CwDrJQ

간단한 줄 알았더니 아니네? ‘캡슐커피머신’의 작동원리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끝! 간단한 조작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캡슐 머신’은 1가구 1머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홈카페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성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인테리어적으로 뛰어난 디자인에 이끌려 캡슐 머신을 구입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용을 거듭할수록 늘어가는 궁금증 해결에 실마리가 되어 줄 캡슐 머신의 구조와 작동원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캡슐 머신

©nespresso

전 세계적으로 인스턴트커피가 유행하던 1970년대, 캡슐커피와 머신은 당시 네슬레의 직원인 ‘에릭 파브르(Eric Favre)’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평소 그의 아내가 인스턴트커피를 두고 맛이 없다며 투정을 부린 일이 계기였죠. 이탈리아 여행 도중, 피스톤 방식의 에스프레소 머신이 커피에 공기를 주입하는 것을 목격한 그는 강한 압력과 공기가 커피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상관관계를 발견합니다. 이와 같은 공식에서 힌트를 얻어 캡슐 안에 원두가루를 넣고 압력을 증가시켜 커피를 추출하는 새로운 방식의 머신을 발명해 내죠.

구조와 작동원리

©nespresso

머신에 캡슐을 넣으면 순식간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내는 캡슐머신은 간단한 조작법만큼 외관도 깔끔합니다. 전면에는 커피가 흐르는 추출구와 컵을 놓을 수 있는 거치대가 있고, 후면에는 물을 채울 수 있는 탱크가, 상단에는 캡슐을 넣을 수 있는 투입구로 이뤄져 있습니다. 컴팩트한 디자인과는 달리 캡슐머신 내부에는 굉장한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는데요.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을 따라가면 원리를 알 수 있습니다.

©nespresso

먼저, 머신에 캡슐을 넣고 래버를 잡아당기듯 투입구의 뚜껑을 닫으면 캡슐 후면에 물이 통과할 크기의 구멍이 뚫리면서 캡슐이 머신에 결착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머신을 작동시키면 외부의 물탱크와 연결된 내부의 펌프가 물을 머신 안으로 끌어들이기 시작하죠. 물은 써모블록이라는 보일러로 이동하고 순식간에 고온으로 끓여집니다. 그다음 커피 추출부인 브루잉 유닛에 도달해 머신에 결착된 캡슐을 통과합니다. 뜨거운 물이 캡슐 안에 고압으로 뭉쳐있는 원두가루를 적시고 지나가는 과정에서 압력이 발생해 에스프레소처럼 진한 커피가 추출됩니다.

©nespresso

❶ 캡슐 투입구 : 캡슐 커피를 넣는 투입구입니다. 머신의 최상단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형태의 뚜껑을 들어 올리면 투입구가 열립니다. 캡슐을 방향에 맞게 장착한 후 손잡이를 내리면 투입구가 닫히고 추출을 준비합니다.

❷ 작동 버튼 : 캡슐 머신을 작동시키는 버튼입니다. 머신의 전면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두 종류의 버튼이 있는데 원하는 메뉴를 골라 눌러주면 커피 추출이 시작됩니다.

❸ 커피 추출구 : 커피가 추출되는 추출구입니다. 캡슐 투입구와 작동 버튼 아래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온의 물이 캡슐을 통과한 다음 원두가루를 적셔 커피를 추출해냅니다.

❹ 컨테이너 : 추출을 마친 캡슐이 모이는 컨테이너입니다. 캡슐 투입구 하단에 위치하여 캡슐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10개 내외의 캡슐이 담길 수 있는 용량으로 주기적으로 비우고 청소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과 캡슐이 같이 떨어지므로 온도에 주의합니다.

❺ 드립 그리드 : 추출된 커피를 받을 수 있게 컵을 올려 놓는 장치입니다. 머신 앞쪽에 구성되어 있고 모델에 따라 생략될 수도 있습니다.

❻ 물탱크 : 커피 추출을 위한 물을 보관하는 저장 용기입니다. 머신 후면 또는 측면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탱크에는 신선하고 깨끗한 물만 넣어야 합니다. 우유를 넣었을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장단점

검색창에 ‘캡’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캡슐 머신의 구매 정보가 쏟아질 만큼 구매 접근성이 높습니다. 무엇을 사야 할지 비교와 분석에 긴 시간이 필요할 정도로 제품군이 다양하죠. 커피 맛집으로 알려진 로스터리 브랜드 대부분이 캡슐 커피를 선보이고 있어, 맛이 보장된 좋은 퀄리티의 캡슐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언더프레셔의 시그니처 블렌드 골든 에라와 디카페인도 캡슐로 접할 수 있죠.

단, 머신의 기종에 따라 호환되는 캡슐의 형태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일리 브랜드의 캡슐 커피는 네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할 수 없는 것이죠. 캡슐 커피를 구입할 때 머신과의 호환 여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캡슐 커피는 유통의 특성상 신선도를 보장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길어 가성비가 뛰어난 만큼 제조일자가 최신인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nespresso

캡슐 머신은 사용이 간편하지만 기기 내부의 위생 관리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우유거품기가 장착된 기종은 사용을 마친 즉시 청소해야 하며, 캡슐 컨테이너와 드립 트레이는 주기적으로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1년에 한번은 꼭 머신 전체를 세밀하게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 추천 브랜드 : 네스프레소 시티즈, 일리 프란시스 Y3.3

Tip.

1) 캡슐 머신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수동으로 투입구의 레버를 작동시켜 캡슐을 제거합니다.

2) 사용 전에는 캡슐을 넣지 않은 채로 뜨거운 물만 바깥으로 흘려보내 커피 추출 라인을 청결하게 만듭니다. 고온다습한 머신 내부에 세균이 번식하는 오염을 방지합니다.

3)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기코드를 소켓에서 분리합니다.

4) 머신 작동 중에 내부로 손가락을 넣으면 부상과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머신에서 이상한 소음이 나더라도 작동을 멈추고 전기코드를 분리한 다음에 머신을 열어 점검하도록 합니다.

캡슐 커피의 추출 원리와 구조 : 네스프레소 진영

반응형

캡슐 커피를 3년 넘게 마셨는데 원리를 알아볼 생각도 못했다. 오늘 일이 있어 겸사겸사 알아본다.

캡슐커피는 옆에서 보면 마름모꼴로 생겼는데, 은박이 붙은 면적이 넓은 곳이 추출되어 나오는 곳이고, 면적이 좁은 컵 부분이 증기 혹은 물을 쏘는 곳이다. 아래 그림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의 추출모습이다.

캡슐의 구조는 곱게 갈린 원두를 캡슐(케이스)에 넣고 아래위를 필터로 막아 밀봉한 것. 알루미늄 혹은 플라스틱 하우징(케이스)이 있고, 그 하우징 안에 필터-커피-필터 차례대로 쌓은 후 알루미늄 뚜껑으로 밀봉한 것.

보통 캡슐 내부에는 물에 의해 19bar의 압력이 걸린다. 이렇게 강한 압력이 가해짐에도 알루미늄 뚜껑의 파손 없이 멀쩡한 이유는, 위 그림에서 보다시피 캡슐커피 머신이 캡슐을 위 아래에서 눌러주기 때문이다.

알루미늄 캡 쪽은 커피머신에 장착이 되면서 눌리는 동시에 구멍이 수십개 나게 되어있다. 그 구멍 사이로 추출된 커피물이 나온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기준 캡슐의 무게는 1.1g이며, 커피의 무게는 5.18g이다. 가격은 500~700원 사이. 가끔 프로모션을 한다.

많은 메이커에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호환되는 캡슐을 내놓고 있다. 그중 인기있는 캡슐은 일리와 스타벅스 정도. 네이버 쇼핑몰 기준 아래의 호환커피 캡슐이 팔리고 있다. 아마 순서대로 많이 팔리는 순인듯.

이왕이면 네스프레소 정품 캡슐을 쓰는게 좋은 이유는, 머신의 수명 때문이다. 네스프레소 캡슐 외에는 하단부 필터가 없다고. 특허로 방어가 되고 있는건가? 권리가 끝났을 것 같은데.. 판매 경쟁력을 위한 원가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고온고압 공정의 커피 추출이 끝나면 급수라인과 캡슐내부에 음압이 잠깐 걸리는데, 그때 미세분말이 역류하면 커피머신에 좋지 않다. 분말들이 머신에 쌓이면 위생상 문제와 머신의 수명에도 좋지 않을 것. 그래서 주기적으로 클리닝을 해주게 되어 있다.

하부 필터가 있는 정품을 써도 찌꺼기가 쌓이는데, 싼 캡슐이라고 아무거나 쓰다간 머신을 망가뜨릴 수 있으니 조심. 돌체-구스토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 진영과 추출 방법이 좀 다른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 적어야겠다.

반응형

캡슐 커피 머신(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의 작동 원리

그럼 캡슐 커피 머신은 어떻게 그 작은 머신과 캡슐로 커피숍에서 만들어주는 (솔직히 바리스타가 내려주는이라고 쓰기에는 알바생이 대충 내리는 커피숍들이 너무 많다) 커피와 비슷한 수준의 커피를 만들 수 있을까?

커피를 만드는 원리와 일반 에스프레소 머신의 작동 원리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기로 하고 캡슐 커피 머신의 구조와 주요 부품 그리고 한잔의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본다. 본 포스팅에서는 오리지널 캡슐만을 다루며 버츄오 시스템은 별도로 포스팅 예정

1. 주요 부품

커피를 만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은 머신 내부로 급수된 물을 보일러로 끓이고 수증기로 압력을 만들어 짧은 시간에

곱게 갈린 커피 가루를 고압의 물이 지나며 에스프레소를 만들게 된다.

이를 캡슐 커피 머신에 대입해 주요 부품과 기능을 설명하면

– 머신 외부의 물을 머신안으로 빨아 들이고 이를 다시 보일러와 추출구까지 뿜어내는 펌프 (a.k.a 소음의 주범)

– 물을 끓이는 보일러 (여러 방식이 있지만 캡슐 커피 머신은 짧은 시간에 고온으로 물을 끓이는 써모블록-Thermoblock을 사용함)

– 캡슐에 고압의 물을 넣어 커피를 추출하는 추출장치인 브루잉 유닛-Brewing Unit 이다

【연재 기사】 캡슐 커피 비교 분석⑵ ― 캡슐의 외관 및 구조

캡슐 커피 비교 분석⑵ ― 캡슐의 외관 및 구조

1976년 네슬레는 ‘오리지널 네스프레소 캡슐’을 개발합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없이도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자 포터필터의 바스캣을 대신하여 캡슐에 일정량의 커피를 담았는데,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캡슐커피는 이 형태를 따르고 있습니다. 캡슐커피가 성공적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자리잡은 것은 오리지널 캡슐의 아이디어가 많은 고민을 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리지널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는 그라인딩-도징-탬핑의 과정을 단순화했고, 분쇄 커피를 밀봉하여 상미기간을 최대로 늘렸습니다. 생산자는 대량생산이 용이하며 유통과정에 상품의 변질이 최소화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는 간편한 조작이면 고온∙고압으로 추출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을 겁니다.

캡슐에 담긴 커피의 무게는 각 캡슐별 5개의 샘플의 평균값을 기록합니다.

(동일회사 캡슐의 경우 1개 샘플만을 기록)캡슐 가격은 오프라인 판매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네스프레소 볼루토(Nespresso Volluto) / 리반토(Nespresso Livanto)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1g / 5.18g 530원 / 610원

캡슐커피의 구조는 캡(상단), 필터(상∙하부), 바스켓으로 나뉘는데, 바스켓의 하단부로 물이 투입되어 상단부로 추출된 커피가 나오는 원리입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의 경우 하단부에는 캡이 없는 구조이지만, 일부 제조사의 경우 바스켓의 하단부에 구멍을 내어 캡을 씌우기도 합니다. 바스켓은 커피를 담는 용도이며 캡은 커피를 밀봉하는 역할 합니다. 캡슐마다 필터의 유무 혹은 위치도 다릅니다. 상단부의 필터는 음료에 미분이 섞이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하단부의 필터는 머신 내부에 미분 침투를 방지하거나 커피 추출시 샤워스크린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일부 캡슐은 필터내신 하단부 바스켓에 구멍을 내어 그 역할을 대신하기도 합니다.네스프레소 캡슐은 알류미늄 바스켓을 사용합니다. 바스켓의 무게 자체는 1.1g으로 매우 가벼운 편이며, 캡슐에 담긴 커피의 양은 평균 5.18g입니다. 캡슐 내부에는 하단에 필터가 달려있습니다. 필터가 하단에 달린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목적은 커피 머신의 내구성입니다. 커피 추출 시, 캡슐에 압력이 들어가는데 추출이 끝나면 순간적으로 음압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커피 추출을 위해 가늘게 분쇄된 커피는 이때, 작은 구멍으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머신 내부에 분쇄 원두 등 미분이 많이 쌓이게 된다면 잔고장의 위험이나 위생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 하지만 필터가 역류하는 커피 가루들을 막아준다면, 이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는 샤워스크린의 역할입니다. 캡슐에 고온의 물이 투입될 때, 하단부에 있는 필터가 캡슐 내부 전체에 물을 고르게 분사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네스프레소 캡슐은 캡슐 중 유일하게 하단부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 캡슐의 일관성과 마감 그리고 전체 패키지의 포장까지, 원조 캡슐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캡슐 단가도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 출시 당시에는 개당 단가가 1,000원을 넘는 캡슐도 있었으나 지금은 대부분 개당 5-600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페이브 캡슐 싱글오리진

온두라스 핀카 페냐 네그라(Honduras Finca Pena Negra)

코스타리카 “돈 오스카” 핀카 엘 라노(Costarica “Don Oskar” Finca El Llano)

콜롬비아 핀카 아폰테 잉가 블랜드(Colombia Finca Aponte Inga Bledn)

브라질 파젠다 시티오 차파다(Brazil Fazenda Sitio Chapada)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3g / 5.2g 650, 700원

엠아이 커피에서 제공하는 페이브 캡슐 싱글오리진은 네스프레소 캡슐과 가장 유사한 형태를 띕니다. 캡슐의 무게와 담긴 커피의 양또한 1.3g과 5.2g이며, 캡슐의 평균 가격 또한 6-700원대로 네스프레소 캡슐과 많이 닮았습니다. 캡슐에서 2g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캡슐 외부에 장착된 실리콘 링 때문입니다. 실리콘 가스켓의 역할은 실제 에스프레소 머신의 가스켓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커피의 특성상 향미를 살리기 위해 약배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리콘 가스켓은 기기와의 결합력을 높이고 최대의 압력을 이끌어내 커피의 향미가 살아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장 오른쪽의 적색, 흑색이 페이브 캡슐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Starbucks Nespresso Capsule)

에스프레소(Espresso) /하우스블랜드(House Blend)

콜롬비아(Colombia) / 케냐(Kenya) / 과테말라(Guatemala)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3g / 6.0g 390-440원

페이브 캡슐이 네스프레소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하단부의 필터 유무의 차이입니다. 페이브의 경우 별도의 필터가 장착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스켓 또한 종종 분리되는 경우가 있는데, 완성도 측면에 있어서 네스프레소 캡슐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알류미늄 소재의 캡슐은 산화방지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플라스틱보다는 비교적 가볍고 충진부피측면에서는 유리합니다. 더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죠. 그래서 네스프레소는 알류미늄 포장으로 다른 호환 캡슐과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캡슐의 재료로 플라스틱을 택했습니다. 비교적 단가가 높은 알류미늄 대신 EVOH 플라스틱을 선택하여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이는 선택을 했습니다. 덕분에 스타벅스는 1.3g의 가벼운 캡슐에 알류미늄 캡슐보다 더 많은 양인 6g의 커피를 담을 수 있었습니다.네스프레소 캡슐이 인스턴트 커피를 오랫동안 보급해온 네슬레의 기술력을 통해 수율의 문제를 해결했다면, 스타벅스는 강배전의 커피를 최대한 담아 커피의 맛을 살리는 선택을 했습니다. 가격은 캡슐 개당 3-400원대. 두 회사가 힘을 합쳐 캡슐을 보급한다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폴바셋 바리스타 캡슐 시그니처 블랜드(Paul Passett Signature Blend)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2.7g / 5.4g 650원

폴바셋의 커피는 포터필터에 커피를 가득 담아(업도징) 강한 압력으로 탬핑해 추출하는 고수율의 리스트레또로 유명합니다. 그 쫀쫀한 리스트레또를 캡슐에서도 재현해보자는 것이 폴바셋 바리스타 캡슐의 의도였습니다. 2.7g의 두꺼운 플라스틱 캡슐은 그래서 다른 캡슐보다 훨씬 길고 두꺼우며 직경 또한 좁습니다.

좌 : 네스프레소, 우 : 폴바셋 캡슐

바스켓의 역할을 하는 캡슐의 직경을 줄여 채널링 현상을 방지하고, 물과 커피 입자의 접촉을 보다 일관성 있도록 만들기 위함입니다. 마치 58mm의 바스켓을 사용하는 다른 에스프레소 머신과 달리 54mm의 바스켓을 고수하는 달라꼬르떼 머신과 닮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압력 또한 높아지겠죠. 하지만 추출은 의도대로 되지 않습니다. 캡슐 내부의 높은 저항값으로, 커피추출은 일관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폴바셋 캡슐의 추출 모습

많은 소비자들이 이미 경험한 바, 폴바셋 캡슐은 자신들의 강점을 장점으로 만들지 못했습니다.

던킨 에스프레소 블렌드(DD Epresso Blend)

에스키스타 뮤즈 블렌드(DD Eskista Muse Blend)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8g / 5.4g 567원 / 650원

헬카페 (Hellcafe)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2g / 5.1g 1,364원

엘 카페 캡슐커피 (El Café Capsule)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2g / 5.18g 1,000원

천마 하나로는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캡슐커피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던킨도너츠의 캡슐을 비롯하여 라인 프랜즈의 ‘브라운’을 주인공으로 만든 카페 브라운 캡슐이 이 회사의 캡슐을 사용합니다. 온라인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게, 상단 캡에 브라운의 얼굴이 그려져있는데, 추출후에는 그 얼굴이 찌그러지는게 아닌가에 대해 논쟁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오해였죠. 천마하나로의 플라스틱 캡슐은 캡슐을 감싸는 또 하나의 껍질이 있습니다. 바스켓 하단부에 고른 물 분사를 위해 구멍이 뚫려있는데, 이 때문에 이뤄지는 향미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막을 덧댄 것입니다. 하지만 캡슐의 포장을 뜯을 날아가는 향미, 과도한 포장은 단점입니다.이 밖에도 독특한 점은 상단부 캡 바로 아래에 장착된 필터입니다. 추출시 발생하는 미분을 최소화 하는 역할을 하고 저항값을 늘려 크레마 생성에 도움을 주기 위함으로 보입니다.지안컴퍼니의 캡슐 역시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집니다. 비교적 가벼운 무게의 플라스틱을 사용해 1.2g의 바스켓 무게에 5.1~5.2g의 커피를 담을 수 있도록 하였고, 하단부에 샤워스크린의 역할을 하기 위해 구멍이 뚫려있는 구조입니다. 천마하나로의 캡슐이 포장을 더했다면, 지안컴퍼니는 하단에 추가로 캡을 달아 향미손실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캡슐 선택에서 고려해야 하는 요소중 하나는 ‘핀 스트레스’입니다. 캡슐에 핀이 꽂혀 고온고압의 물이 투입되는데, 하단부 캡이 두껍거나 저항 값이 클수록 핀에 들어가는 스트레스가 높아지겠죠. 한 두 잔이라면 괜찮겠지만, 지속적으로 스트레스가 누적된다면 기기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알루미늄 소재로, 스타벅스는 바스켓의 하단부를 제거하고 캡을 덧대는 방식으로, 지안컴퍼니는 캡을 추가로 덧대는 방식으로 각각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늦게 출발한만큼 시중에 출시된 캡슐의 장단점을 잘 파악해 결과물을 내었다는 것이 지안컴퍼니의 장점입니다. 또 소규모 스페셜티 커피 업체의 원두를 활용한 캡슐을 만들고 있다는 부분도 주목할만합니다. 하지만 개당 1천원이 넘는 단가는 해결해야 할 숙제로 보입니다.

레세콰이어 스페셜티 커피 르완다(LetSequoia Special Coffee Rwanda)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2.4g / 5.5g 1,000원

캡슐커피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은 환경오염입니다. 커피 한 잔에 필요한 캡슐을 모두 일회용이며, 버려진 캡슐은 모두 소각됩니다. 특히 커피의 신선도를 위해 알류미늄을 선택한 네스프레소는 환경단체와 빈번하게 갈등을 일으키고 있습니다.레세콰이어는 비교적 재활용이 쉬운 플라스틱으로 바스캣을 만들었습니다. 캡으로 사용하는 호일은 종이재질의 친환경 소재로 대체했고요. 덕분에 캡슐 무게는 2.4g으로 무거워졌으며, 향미손실 가능성은 훨씬 증가했습니다. 재생가능한 비닐 포장을 뜯으면 10개의 캡슐에서 날아간 향미가 가득 풍겨옵니다.환경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캡슐커피의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카페 리에주아(Café Liegeois)

마그니키피코(Magnifico) / 섭라임(Sublime) / 퓨산트(Puissant) 무게(캡슐/커피) 가격(개당) 1.4g / 5.56g –

▼ 관련 기사 보기

조원진 커피 칼럼리스트 Website: http://beirut.tistory.com/

Biography: <열아홉 바리스타, 이야기를 로스팅하다>의 글쓴이

샤오미 캡슐 머신을 사면 번들로 제공하는 40개의 캡슐입니다. 포장은 중국어로 되어있지만, 제조사는 벨기에입니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이지만 샤오미 머신과 가장 높은 결합성을 자랑하기도 하죠. 1.4g의 비교적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했으며, 하단캡은 뚫려있는 구조입니다. 얇은 두께를 지지하기 위해 하단캡에 지지대가 있으며, 바깥으로는 호일이 감싸고 있습니다.번들 캡슐이지만 생각보다 높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제조는 중국에서 이뤄졌지만, 유럽에서 고안된 캡슐이기 때문이죠.10g도 안되는 캡슐이지만, 캡슐 하나에 들어간 기술력은 엄청납니다. 캡슐은 단지 커피를 담는 그릇이기에 앞서 추출의 경향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고도의 자본력을 투입할 수 있는 대기업의 캡슐이 훨씬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업체들의 추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대규모로 생산되는 캡슐이 생각치 못하는 섬세한 부분을 파고들면서,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환경 문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지속가능한 커피산업을 위한 고민이 소규모 업체로부터 먼저 나왔다는 부분도 주목 할만 합니다.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경쟁 또한 치열해집니다. 그만큼 작은 캡슐에 들어가는 고민 또한 많아지겠죠. 각각의 캡슐 커피들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리라 기대해봅니다.

돌체 구스토 커피캡슐(캡슐커피) 작동 원리 및 내부 구조, 뜯어 보기.

728×90

우리나라 사람들 만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또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저 또한 캡슐커피 머신을 구매하여

맛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캡슐커피는

사전 선택한 균일한 맛을 제공하니,

커피전문점보다는 못하겠지만

충분히 대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캡슐커피에 대해 궁금점이 생겨서

좀 찾아봤습니다.

캡슐커피란?

1잔 분량씩 전용 캡슐에 담긴 분쇄된 커피를

해당 캡슐 커피 전용 에스프레소 머신에

집어넣어서 추출된 커피입니다.

캡슐커피의 장.단점

[장점]

1. 균일한 맛

작동 순서대로 하면,

누구나 괜찮은 품질의 에스프레소를 뽑아낼 수 있다.

2. 제조, 보관의 편리성

원두는 분쇄되는 순간부터 향미를 잃기 시작하며,

분쇄하지 않고 상온보관해도 점점 품질이 떨어지며

겨우 2주만에 산패되는 데 비해,

캡슐은 원두와 달리 상온 보관해도 된다.

3. 저렴한 기기 비용

가정용 기계들도 에스프레소 머신, 그라인더가

쓸만한 것 기준으로 수십만원의 고가인데 반해,

캡슐커피 머신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단점]

1. 비싼 커피 가격

보통 개당 5~600원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

2. 브랜드별 커피머신이 필요

브랜드별로 별도 커피머신이 필요하므로, 사전에

충분히 검토후 브랜드 선택구매애햐 한다는 것

3. 재활용의 어려움

캡슐재질은 거의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재활용이 어려워 자원낭비가 심한 편.

그건 그렇고,

캡슐커피를 이용하면서,

머신의 작동원리와 내부구조가 궁금하여

한번 찾아보고 직접 뜯어보았습니다.

사용중인 머신이 돌체구스토 지니오2인데,

사용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로 커피를 내릴때,

진동음이 다소 요란합니다.

작동 원리와 캡슐 구조를 보니,

조금 이해는 갑니다.

[캡슐커피 내부 구조] [캡슐커피의 작동 원리]

위와 같은 구조와 원리 설명을 보고,

실제로 캡슐을 한번 뜯어 보았습니다.

1.커피캡슐(Americano/농도5)

2.커피 추출후, 좌측에 구멍이 나 있습니다.

3.위에 재질을 뜯어 내면, 비닐과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4.비닐안쪽에 원하는 물양만큼 압력으로 채우는.

5.위 비닐을 걷어내면, 보이는 커피가루.

6.커피가루를 들어내면, 호일같은 게 보입니다.

7. 호일을 뜯어내면, 아래와 같은 프라스틱이 나오고,

8.가로세로가 요철로 되어 있죠.

9.다 들어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머신 원리와 내부 구조가 궁금하여

찾아보고 뜯어보았는 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는

생각보다 맛이나 향이 괜찮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농도의 캡슐 선택과

표시된 물량을 본인의 스타일대로 조절하면,

나름 고급 카페의 커피 퀄리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

캡슐커피(Capsule Coffee)의 개발과 유행

728×90

반응형

캡슐커피(Capsule Coffee)는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여 마실수 있도록 개발된 커피다.

캡슐커피(Capsule Coffee)의 동작 원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mage by www.gkorinet.com

1. 동작버튼을 누르면 바늘로 캡슐을 뚫어 높은 압력의 물은 넣는다.

2. 구멍을 통해 투입된 물이 커피 고형성분을 함유하게 된다.

3. 적절한 압력이 플라스틱 디스크 아래의 알미늄 호일을 뚫어 추출한다.

캡슐커피(Capsule Coffee)는 1976년 네슬레가 네스프레소(Nespresso)라는

상표로 처음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다.

2007년 네스프레소 상표로 캡슐커피와 커피머신 제품을 국내에 처음으로 들여왔고,

5년만에 시장규모가 1,000억원대로 급 성장 하였다. 지금도 연평균 매출이 45% 이상 성장하는 등

국내에서도 캡슐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최근 가정에서도 커피머신을 설치해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Home Cafe)족이

많아 지면서 캡슐커피(Capsule Coffee)는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고있다.

캡슐커피(Capsule Coffee)의 특징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맛이 다양하다.

브랜드별로 차이는 있지만 적게는 4가지에서 많게는 16가지 맛을 구비하고 있다.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2. 커피머신과 캡슐은 호환되지 않는다.

업체마다 다른 커피머신과 캡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호환성이 없다.

기기를 처음 구입한 업체의 캡슐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첫 선택이 중요하다.

3. 가격이 만만치 않다.

커피머신기의 가격은 싸게는 10만원 대에서 비싼것은 100만원대 까지 다양하다.

캡슐의 가격 또한 한개에 600원~1,200원으로 결코 싸지 않다.

4. 원두 커피와는 맛이 차이가 많이 난다.

캡슐커피는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음료를 즐길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원두커피에 비해 신선한 맛과 향은 많이 떨어진다. 캡슐커피 업체는 분쇄 후

바로 진공포장을 했기 때문에 신선한 맛과 향이 오래 간다고 주장 하지만,

기체인 커피향을 완벽하게 가둬둘 수 있는 기술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5. 기업에게는 매력적인 수입원이다.

한번 구입한 커피머신은 그 업체의 캡슐만 사용해야 한다.

기업이 이토록 충실하게 고객을 만드는 마케팅이 또 어디있겠는가?

그래서 콩다방, 별다방, 던킨 등 유명한 브랜드도 자사의 커피를 캡슐화

시켰거나 캡슐화를 진행하고 있다.

6. 원두를 직접 갈아서 내린 커피를 마셔라.

아직까지 이 커피의 맛과 향을 따라갈 기술이 없다.

제공.

끝.

728×90

반응형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보고서]캡슐커피의 추출원리를 응용한 5대 주요 기능성 성분이 포함된 검은콩 캡슐차의 개발

초록

동 과제 기술개발의 주요성과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토종 검은콩의 건강함을 일반 소비자들이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쉽게 음용할 수 있는 음료상품으로 개발했다는 것임. 검은콩 캡슐차의 개발과 상…

동 과제 기술개발의 주요성과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토종 검은콩의 건강함을 일반 소비자들이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쉽게 음용할 수 있는 음료상품으로 개발했다는 것임. 검은콩 캡슐차의 개발과 상품화를 통해 시장 진출시 국내산 검은콩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식품개발 기술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것이며, 국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국내 콩 생산농가의 고정적인 수요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됨. 캡슐커피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향후에도 기타 여러 가지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하여 캡슐 상품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고 있으며 그건 의미에서 검은콩 캡슐차의 개발은 국내산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상품화 개발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할 수 있음.

(출처 : 요약서 3p)

캡슐커피 종류 4가지와 캡슐커피 선택 기준 (1)

캡슐커피 종류 4가지와 캡슐커피 선택 기준 (1)

혹시 캡슐커피에 관심 있으신가요? 어떤 캡슐커피 머신을 골라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2개의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첫 번째는 캡슐커피 종류, 두 번째는 캡슐 머신을 선택할 때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 첫 번째로 현재 국내 시장에서 인기 있는 캡슐커피 종류 4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창은 사이드바에 있는데, 이 검색 창이 스마트 폰에서는 화면 맨 아래부분에 위치합니다.

글의 순서

캡슐커피 종류 4가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일리 캡슐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캡슐커피 종류 4가지

1~2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고품질의 커피를 쉽게 마실 수 있게 만든 것이 캡슐커피입니다. 전문가가 아닌데도 그럴듯한 커피를 쉽고, 편리하게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커피 애호가들이 캡슐 커피를 즐기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인기 있는 캡슐커피 종류는 4가지 정도데, 각각 스위스 식품회사 네슬레(Nestle)가 개발한 커피 캡슐이 3종류, 이탈리아의 커피 전문기업인 일리(illy)가 개발한 캡슐이 1종류입니다. 이들 4종류의 커피 캡슐은 형태가 서로 다르므로, 각각 다른 캡슐 커피 머신이 필요합니다.

네슬레가 만든 캡슐 커피 브랜드로는 네스프레소(Nespresso)와 네스카페(NESCAFE)가 있습니다. 이 중 네스프레소는 오리지널 캡슐과 버츄오 캡슐이라는 2종류의 캡슐 커피를 개발하였고, 네스카페는 돌체구스토라는 캡슐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네스프레소가 좀 더 고급 라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일리(illy)는 커피체인점을 운영하면서 에스프레소 커피를 주로 판매하다가 2000년대 후반에 캡슐커피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참고로 일리는 에스프레소의 고향인 이탈리아에서 라바짜와 함께 커피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일리는 아라비카 종 커피만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적이며, 커피 맛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인기 있는 4가지 캡슐커피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은 1986년 누구나 완벽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 수 있게 하자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고, 오랜 시행착오 끝에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캡슐커피의 시작이 바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입니다.

2012년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에 대한 특허가 만료된 후 수많은 업체가 호환 캡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투썸 플레이스, 이디야, 할리스 등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도 이 오리지널 캡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환캡슐이 많다는 것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의 큰 장점입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이 추구하는 커피 스타일은 에스프레소이며, 그에 걸맞게 고압추출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합니다. 캡슐에 들어있는 원두의 양은 5~5.5g 정도인데, 에스프레소의 경우 40ml 정도를 추출합니다.

캡슐은 끝이 잘린 원뿔 형태, 즉 바스켓 형태입니다. 상부가 넓고 하부가 좁은 원형인데, 상부에 뚜껑이 있습니다. 상, 하부면 안쪽으로는 필터가 있고, 필터 사이에 원두가 들어있습니다. 물이 좁은 하부에서 넓은 상부로 통과하면서 커피를 추출하는 구조입니다. 필터의 개수와 위치는 생산 업체들마다 조금 씩 다릅니다만, 상부에 있는 필터는 커피를 추출했을 때 커피가루가 섞이는 것을 방지해주며, 하부 필터는 커피를 추출할 때 샤워스크린의 역할을 합니다.

일리 캡슐

일리 캡슐 커피도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처럼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구합니다. 다만, 캡슐 하나에 들어있는 원두의 양은 6.7g 정도이므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에 비해 더 진한 맛을 냅니다. 실제 국립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연구원인 INEI(Istituto Nazionale Espresso Italiano)에서 인증하는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와 흡사합니다. 참고로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법을 아래에 나타내었습니다.

※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커피 : 섭씨 86~90도의 물을 8~10 Bar의 압력으로 가압한 후, 20~30초 동안 6.5~7.5g의 커피층에 통과시켜 추출한 22.5~27.5 ml 용량의 커피

일리 캡슐은 오직 일리에서만 만듭니다. 썸네일 이미지에서 보신 바와 같이 일리에서는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으니, 일리 캡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캡슐을 구매할 때 일리 캡슐 머신용인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머신용인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2014년에는 버츄오(Vertuo)라는 캡슐과 함께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이 출시되었습니다. 버츄오 캡슐은 반구 형태이며, 원형의 바닥면 테두리에는 바코드가 있습니다. 버츄오 머신은 캡슐에 새겨진 바코드를 인식해 물의 양, 커피 추출 속도와 온도 등을 조절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버츄오 커피 캡슐이 오리지널 캡슐과 구별되는 점은 커피 스타일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버츄오 캡슐은 5가지 스타일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각각 에스프레소(40ml),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150ml), 머그(230ml), 알토(414ml)이며, 원형 단면에서부터의 높이도각 커피 스타일별로 다릅니다. 예를들어, 에스프레소용 캡슐은 높이가 낮고, 알토는 높이가 높습니다.

버츄오 머신은 회전추출(Centrifusion) 이라는 방법으로 커피를 만듭니다. 버츄오 시스템의 회전추출 기술은 캡슐을 회전시키는 동안 물을 주입해서 커피 성분을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캡슐 별로 바코드 형태가 다르며, 바코드를 읽어 그 캡슐에 맞게 커피 추출변수를 최적으로 조절합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이탈리아어 돌체구스토(Dolce Gusto)에서 돌체는 ‘부드러운’을, 구스토는 ‘맛’을 뜻합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로는 커피전문점에서나 맛보던 화려한 커피메뉴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커피 종류로 치자면 가장 화려합니다. 이를테면, 라테 마키아토, 캐러멜 마키아토, 카페오레, 카푸치노, 플랫 화이트 등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들 메뉴의 공통점은 우유가 들어간 에스프레소 메뉴라는 것인데, 우유를 만드는 별도의 캡슐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이런 카페 메뉴를 만들 때는 우유캡슐과 커피캡슐을 따로 한 번씩 추출해줘야 합니다. 초코치노라는 캡슐도 있는데, 이는 우유캡슐과 초코캡슐로 만들어 내는 메뉴입니다.

마치며 …

1~2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고품질의 커피를 쉽게 마실 수 있게 만든 것이 캡슐커피이고,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캡슐 커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국내 시장에서 인기 있는 캡슐커피 종류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한 캡슐커피 종류 4가지는 각각 네슬레가 만든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네스프레소 버츄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일리가 만든 일리 캡슐입니다. 여기서는 각 캡슐마다 추구하는 커피 스타일이 다르다는 것만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캡슐커피 선택기준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관포스팅 :

1. 캡슐커피 종류 4가지와 캡슐커피 선택 기준 (2)

2.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정통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를 맛보는 가장 간편한 방법

3.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과 버츄오 캡슐로 보는 커피추출원리

4.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에스프레소 커피 비교

5. 우유가 들어간 에스프레소 커피 메뉴

6. 우유가 안 들어간 순수한 에스프레소 커피 메뉴

참고자료

[1] 한국소비자원. (2021). 캡슐커피 소비자문제 조사. 조사보고서, pp. 1-36.”

[2]“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소개”

[3]“일리카페 브랜드 소개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캡슐 커피 원리

다음은 Bing에서 캡슐 커피 원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 디그널
  • 캡슐커피
  • 캡슐
  • 네스프레소
  • 버츄오
  • 커피
  • 엘카페
  • 홈카페
  • 커피시장
  • 카페
  • 디자인
  • 원리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YouTube에서 캡슐 커피 원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캡슐 커피 한번 뜯어볼까? | 캡슐 커피 원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이미자 아들 장애 | 이미자, 평생 3번 만난 딸 정재은을 차갑게 외면....반면에 아들에겐 탈세한 돈 20억 증여한 충격적 사연 308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