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남은 족발 활용법 |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30 개의 정답

남은 족발 활용법 |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30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남은 족발 활용법 –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Dienbienfriendlytrip.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78,918회 및 좋아요 11,9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먼저 먹다 남은 족발을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둘러서 맛있게 볶아주세요^^
  2. 전체적으로 살코기랑 비계의 윤기가 살아날때 정도까지 볶아주면 되더라구요^^
  3. 그런다음 양념장을 넣고 다시한번 볶아줍니다. …
  4. 양념장이 족발에 잘 배일때쯔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백종원 #족발 #덮밥
혹시 집에 남은 족발 있으신가요? 동남아에 온 것만 같은 족발덮밥입니다.
밥뿐만 아니라 잉글리시 머핀과도 잘 어울리는 ‘남은 족발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
족발덮밥

[재료]*족발덮밥 재료
족발 3컵(400g)
간장 1/3컵(60g)
황설탕 1/3컵(45g)
양파 1컵(120g)
삶은달걀 3개(180g)
밥 200g
물 2L
*덮밥 소스 재료
양파 1/4컵(30g)
깐마늘 2개(14g)
홍고추 1개(12g)
청양고추 1개(7g)
액젓 2큰술(18g)
설탕 3큰술(30g)
식초 2큰술(20g)

[만드는 법]

*족발 덮밥 만드는 법
1. 족발은 살을 발라 잘게 썰어 준비한다.
2.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달걀은 껍질을 제거하여 준비한다.
4. 냄비에 족발, 간장, 황설탕, 양파, 물 1L(재료가 잠길 정도)를 넣고 끓인다.
5. 육수가 ½ 정도로 졸아들면 물 500ml를 추가하여 끓인다.
6. 또 한 번 육수가 ½ 정도로 졸아들면 물 500ml를 추가하고 달걀을 넣어 끓인다.
7. 족발이 부드러워지면 강불로 키워 5분 정도 졸인 후 불을 끈다.
8. 완성 그릇에 밥, 졸인 족발, 졸인 달걀을 담고 완성한다.
※ 물양은 냄비의 크기와 화력에 따라 가감한다.
*덮밥 소스 만드는 법
1. 양파, 깐 마늘은 세척하여 잘게 다진다.
2. 홍고추, 청양고추는 세척하여 반으로 갈라 잘게 썰어 다진다.
3. 그릇에 다진 재료들과 액젓, 설탕, 식초를 넣고 섞어 완성한다.

Jokbal deopbap (braised pigs’ feet over rice)

[Ingredients]*Jokbal deopbap
Jokbal 3 cups (400g)
Soy sauce 1/3 cup (60g)
Brown sugar 1/3 cup (45g)
Onion 1 cup (120g)
3 Hard-boiled eggs (180g)
Rice 200g
Water 2L
*Sauce
Onion 1/4 cup (30g)
Peeled garlic 2 cloves (14g)
1 Red pepper (12g)
1 Cheongyang pepper (7g)
Fish sauce 2 tbsp (18g)
Sugar 3 tbsp (30g)
Vinegar 2 tbsp (20g)

[Directions]

*Jokbal deopbap
1. Remove bones in jokbal.
2. Finely chop onions.
3. Remove shells from hard-boiled eggs.
4. Add jokbal, soy sauce, brown sugar, onion, and 1L of water (cover the ingredients) to a pot and boil.
5. When the broth boils down to ½, add 500ml of water and continue boiling.
6. When the broth boils down to ½ again, add 500ml of water and eggs and continue boiling.
7. When jokbal softens, boil over high heat for 5 minutes and turn off the heat.
8. Put rice in a bowl and top with braised jokbal and eggs to finish.
※ Adjust the amount of water based on the pot size and heat.
*Sauce
1. Clean onion and peeled garlic and finely chop.
2. Clean red pepper and Cheongyang pepper, slice in half, and finely chop.
3. Put chopped Ingredients in a bowl and mix with fish sauce, sugar, and vinegar.

See also  원 모어 좌표 | 모어의 원 작도법과 해석 5192 좋은 평가 이 답변

한식을 사랑하는 외국인분들을 위해 외국어 자막을 첨부하였습니다.
본 영상의 자막은 통합 언어 플랫폼 ‘플리토’와 함께 합니다.
Subtitles in foreign languages are provided for everyone who loves Korean food.
All subtitles are provided by an integrated language platform, Flitto.
https://www.flitto.com/business/video-translation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족발볶음/ 먹고 남은 족발 처리하기 – 맛있는 한끼

오늘은 족발볶음 레시피입니다.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저는 요즘 살림살이에 재미를 붙여 집안곳곳 요기저기 손보고 있는데 과탄산소다를 이용 …

+ 여기에 표시

Source: hee0027.tistory.com

Date Published: 9/28/2022

View: 2865

이연복 사천족배기 먹다남은 족발활용 요리 – 일상을 체험하다

이연복 사천족배기 먹다남은 족발활용 요리 · 1. 뚝배기 or 냄비에.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른다 · 2. 어슷썬 청양고추 2개. 굵게 다진 마늘 2알 · 3.

+ 여기를 클릭

Source: ssarang00.tistory.com

Date Published: 7/17/2022

View: 6634

남은 족발 데우기 – 남은 족발 요리로 활용하는 방법

3. 요리 활용 … 기본적으로 족발의 껍데기는 쫄깃하지만 살코기는 퍽퍽한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물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 김치찌개에 족발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smtmap.com

Date Published: 1/5/2022

View: 1885

족발 활용법 – 먹다 남은 족발 활용(데리야끼 소스 맛있게 만들기)

족발 활용법 – 먹다 남은 족발 활용(데리야끼 소스 맛있게 만들기). 1년을 넘게 꾸준히 포스팅 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얼마동안 포스팅을 안하다 …

+ 여기를 클릭

Source: syapirolee1029.tistory.com

Date Published: 8/30/2022

View: 11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남은 족발 활용법

  • Author: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 Views: 조회수 1,178,918회
  • Likes: 좋아요 11,919개
  • Date Published: 2019. 9.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3W_z8TTCDw

먹다 남은 족발요리, 맛있는 족발볶음 만드는법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족발볶음/ 먹고 남은 족발 처리하기

오늘은 족발볶음 레시피입니다.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저는 요즘 살림살이에 재미를 붙여 집안곳곳 요기저기 손보고 있는데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세탁기 청소하는게 있더라구요 저는 과탄산소다는 손빨래할때 흰옷이나 흰양말 같은거 빨때 표백제용으로 간간히 썼었는데 이걸로 세탁조를 청소할수있다니 7년 살림하면서 몰랐… 세탁기 청소는 세탁기청소업체에 맡겨서 두어번하고 세탁조클리너? 요런것들도 요즘 많이나오니 클리너 제품사서 청소를 해주고했는데 클리너제픔은 깨끗해지는지 느낌상 모르겠더라구요 모르니 깨끗해졌겠지 하고 찝찝해도 그냥 썼었는데 오늘 과탄산소다로 청소해주는데 소리가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더러워도 이렇게 더러울수있나 싶고 이때까지 찌뜬때 가득한곳에서 빨래를 했구나하며 탄식을 했어요.. 정말 추천드려요 한번해보세요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될거예요.. 청소가 끝나니 반딱반딱한게 맘에 들더라구요 더러운 물이 눈에 보이니 깨끗해진 느낌이고 한달만에 때밀때 기분이였어요 ㅋㅋㅋㅋ 이제 세탁조청소는 과탄산소다로 하는걸로!!

얼마전 Yakson님 포스팅보고 족발이 급땡겨서 남편이 맛있다고 칭찬하던 족발집에서 배달을 시켜서 먹었어요 저는 족발보다 보쌈을 선호하고 남편님은 보쌈보다 족발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보쌈 족발 반반메뉴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더라구요 그래서 다먹지 못하고 반이상이 남아버리는 사태가 발생해버렸죠 옛부터 음식 버리면 벌받는다? 이런말이 있잖아요 그것보다 반이상이 남은거라 버리질못하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루종일 고민했네요 저희 남편이 까탈스럽지는 않은데 배달음식은 남은면 다음날 안먹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종일 고민하게 만들죠

고민하는데 떠오르질 않아서 그냥 먹을까, 치즈를 넣을까, 김치넣고볶을까, 찌개를끓일까, 냉채를만들까 하며 고민의 고민 중에 스치고 지나간 불족발이 생각나는거예요 불족발은 못만들겠고해서 밥 반찬으로 먹을거니 양파 듬성듬성 썰어 마늘 넣고 고추장에 볶아주니 남편님 밥 2그릇드시네요 요럴땐 고민해가며 식사준비한게 보람져요 ㅎㅎ

족발 볶음 만들기 재료 남은 족발, 양파 1개, 생마늘 큰거 10개(생략가능) 양념장 재료 :: 고추장 2T, 다진마늘 1T, 간장 1T, 매실액 1.5T, 올리고당 1.5T, 후추 한번톡, 참기름 1T ※ 생마늘은 슬라이스해주세요 저는 마늘 알들이 작아서 통으로 넣었어요 마늘이 싫으신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저희집은 고추장이 매워서 청양고추를 안넣었는데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은 양념장에 청양고추를 다져서 넣어주시면 되요 참기름은 맨마지막에 넣어줄거라 양념장에 넣지 말아주세요

먹고 남은 족발을 준비해주고 양파랑 마늘은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고추장 2T, 다진마늘 1T, 간장 1T, 매실액 1.5T, 올리고당 1.5T, 후추 한번톡

※ 재료준비하기전에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두면 편해요

준비한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넣고 양파가 투명하게 익을쯤 까지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질때 남은족발과 양념장을 넣고 섞어주세요

※ 양념장은 두번 나눠서 넣어주세요

양념이 잘섞였다면 중약불에서 5분간 볶아준다음 불을끄고 참기름 1T를 넣고 섞어주세요

콜라겐 듬뿍 족발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남은 족발이 있다면 족발볶음으로 만들어보세요 요즘은 배달이 아니더라도 편의점이나 마트에 1~2인분 작게도 팔더라구요

작은거사서 만들어먹어도 좋을거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밥 시간되세요♡

이연복 사천족배기 먹다남은 족발활용 요리

반응형

수미네 반찬 연말특집 레시피 이연복셰프 사천족배기

수미네 반찬 연말특집

첫번째 냉장고 털이, 냉장고파먹기

이연복 셰프의 냉파요리

” 사천 족배기 ”

홍콩& 대만의 따뜻한

족발요리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만든

사천족배기

먹다남은 족발과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들로

간단하게 만들면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

1. 뚝배기 or 냄비에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른다

2. 어슷썬 청양고추 2개

굵게 다진 마늘 2알

반을 갈라 큼직하게 자른 대파 한주먹 투하

3. 고추, 대파, 마늘에

간장 2큰술을 넣고 잠시 볶는다

4. 재료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국물맛을 살려줄

굴소스 1큰술을 넣고 풀어준다

* 굴소스가 없으면

까나리 액젓 + 설탕이나

치킨 스톡으로 대체 가능

5. 배추를 큼직하게 잘아서 올리고

먹다 남은 족발 적당량을 넣어 끓인다

6. 냉장고에 남아 있던 버섯들을

조금 추가하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 마무리하면

이연복 사천족배기 완성

젤라틴이 열에 녹으면서

족발은 쫄깃쫄깃~

족발을 넣어 국물은 진국

담백하고 구수하면서

배추가 들어가 국물이 시원!

< 사진출처 : tvn 수미네반찬>

반응형

남은 족발 데우기 – 남은 족발 요리로 활용하는 방법

부모님과 함께 살때는 족발을 남긴다는 것은 상상도 못하는 일이었지만 혼자 지내는 지금은 중짜리를 시켜도 절반이 남아서 냉장고에 보관을 한다.

글쓴이의 경우 냉장고에 보관된 족발을 그냥 꺼내서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편인데 수분이 날아가서 뻑뻑한 식감 때문에 억지로 먹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남은 족발은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남은 족발을 데우는 방법과 만들 수 있는 요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보관

상온 : 하루(겨울 기준)

냉장고 : 2~3일

냉동실 : 한 달 미만

기본적으로 족발에 들어가는 앞다리, 뒷다리살은 퍽퍽한 부분이지만 끓는 물에 삶아서 수분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퍽퍽한 식감으로 변하기 때문에 보관을 하는 경우 외부 공기와 접촉하지 않도록 밀폐된 용기나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앞다리 살보다 뒷다리로 만든 족발의 보관을 잘해야 하는데 앞다리의 경우 물렁뼈가 많아서 기름기가 많은 반면 뒷다리에는 살코기가 많기 때문이다.

냉장고에 넣어둔 족발은 기본적으로 3일 정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겨울에는 하루 정도 상온에 보관해도 문제없지만 여름에는 변질될 가능성이 높다.

족발을 먹다 보면 형광색 빛의 녹색 얼룩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상한 게 아니라 근섬유 단면에 빛이 굴절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2. 데우기

방금 삶아서 따뜻한 족발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식은 족발의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데우기 방법에도 취향이 갈릴 수 있다.

족발

1) 상온에서 보관

냉장고에 있던 족발을 꺼낸 다음에 차가운 기운이 없어지면 먹는 방법으로 날씨가 선선한 계절에는 가능하지만 여름에는 상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2) 비닐봉지 사용

족발을 PP(폴리프로필렌), PE(폴레에틸렌) 재질로 만든 비닐봉지 or 지퍼팩에 담고 끓는 물에 넣어서 5분 이상 데우는 방법으로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3) 전자레인지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오래 돌리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작은 접시에 물을 넣고 함께 돌리거나 랩이나 큰 접시를 덮어서 수분 손실을 최소화시켜야 한다.

4) 프라이팬 조리

잡내가 나지 않는다는 점은 좋지만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표면이 딱딱해져서 단품으로 먹기는 나쁘고 따로 소스와 버무려 조리해야 그나마 먹을만하다.

5) 에어프라이어

쫄깃한 식감과 냄새가 안 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서 양파, 마늘 같은 재료와 함께 조리하는 것이 좋다.

3. 요리 활용

기본적으로 족발의 껍데기는 쫄깃하지만 살코기는 퍽퍽한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물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① 족발 김치찌개

김치찌개에 족발을 넣고 오래 끌이면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② 족발 라면

끓는 물에 먹다 남은 족발을 넣고 라면을 끓여도 좋다.

③ 불족발

고추장, 설탕, 간장을 베이스로 만든 양념을 버무려 프라이팬에 볶는다.

④ 냉채족발

남은 족발을 오이, 당근, 맛살 등과 섞어서 겨자소스에 버무린다.

⑤ 족골뱅이

골뱅이무침에 남은 족발을 섞은 안주를 족골뱅이라고 부른다.

⑥ 족발 덮밥

끓는 물에 먹다 남은 족발, 간장, 황설탕, 양파를 넣고 졸인다.

사람들의 후기를 읽어보면 남은 족발을 봉지에 넣고 끓는 물에 5~10분 정도 놔두는 방법의 만족도가 높다고 하지만 환경호르몬 때문에 꺼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식약처의 발표에 따르면 PP(폴리프로필렌), PE(폴레에틸렌) 재질로 만들어진 위생 지퍼백은 -40℃~ 100℃ 온도에서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비닐봉지나 지퍼백을 사용해서 남은 족발을 데우려는 분들은 만들어진 재질과 사용 용도, 내열, 내 냉온도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족발 활용법 – 먹다 남은 족발 활용(데리야끼 소스 맛있게 만들기)

728×90

728×170

족발 활용법 – 먹다 남은 족발 활용(데리야끼 소스 맛있게 만들기)

1년을 넘게 꾸준히 포스팅 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얼마동안 포스팅을 안하다보니 왜이리 한번 포스팅 올리는것이 힘든지 ? 정말이지 몇번 안하다보니 한번 올리기가 힘드네요…..

꾸준히 할때는 네이버에서 전혀 검색도 안되고 그러더니 포스팅 안올린지 한달 간만에 들어와 보니 네이버에서 접속이 왜 갑자기 늘은것인지….암튼

오늘은 간만에 배달로 먹었던 족발이 남아 있어서 데리야끼소스 스타일의 양념 족발을 만들어보았습니다.오늘의 포스팅은 남은 족발 활용하기 입니다.

데리야끼 소스 간단히 만들기

데리야끼 소스를 검색하면 참 여러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전 그냥 준비도 귀찮고 해서 집에 있는 재료로 초간단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주잔에 간장 1, 설탕 1을 넣고 마요네즈도 소주잔 한개 정도에서 하나 반정도 넣었습니다(마요네즈의 경우 개인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레몬즙이 있다면 마지막에 넣어주면 좋은데 전 없어서 레몬즙은 패스 했습니다. 준비한 재료를 넣고 끓여주었습니다.끓이면서 간을 보시고 단맛이 부족하다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셔도 무방할듯합니다. 기본은 간장과 설탕 1:1

남은 족발 활용법

웍에 먹다 남은 족발을 넣고 준비한 데리야끼 소스를 넣고 한번 볶아줍니다. 여기에 불맛을 입히고 싶다면 마지막에 화유를 조금 넣는것도 괜찮을듯합니다.

남은 족발 활용법

웍에 한번 확 끓이면서 볶았던 족발 .의외로 아들이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딱 어린이들이 먹기 좋은 스타일 같았습니다. .

데리야끼 소스에 마요네즈 넣는것은 이번에 처음 해보았는데 나름 괜찮았다고 자평을 합니다. 집에 족발이 남아 있다면 한번 만들어 먹어도 괜찮을 소스라 생각이 드네요 ^^

728×90

그리드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남은 족발 활용법

다음은 Bing에서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파기름 내는 법 | 파기름 내는법! 백종원도 모르는 파기름 만들기 비법! 이보다 자세한 설명은 없다[마녀셰프13] 79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엘리 엘리 라마 사박 다니 |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By 오세광 (Feat 박희봉) 모든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 덮밥
  • pork
  • koreanfood
  • jokbal
  • trotter
  • pig
  • braised
  • kaokamu
  • 카오카무
  • 더본코리아
  • bangkok
  • thai
  • deopbap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YouTube에서 남은 족발 활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먹다 남긴 족발로 만드는 ‘족발덮밥’. 스푸파 방콕 ‘카오카무’ 그 맛 납니다~! ㅣ 백종원의 쿠킹로그 | 남은 족발 활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