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소 양 손질 |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14803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소 양 손질 |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14803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소 양 손질 –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Aseanseafoodexpo.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Dienbienfriendlytrip.com/music.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찌큐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2,383회 및 좋아요 65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소 양 손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 소 양 손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시장에서 꽁짜로 받은 소 양
소 위 부분이예요
소 벌집양 이라고도 하고요
소 양 삶는법 생각보다 간단해요
물론 손질법은 좀 귀찮긴 한데
암튼 수육 맛있다
남은 양 벌집은 선지넣고 내장탕 해먹었답니다
아~~~
급 우울해…..
영상 편집해야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 양 손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양 손질 법 – 다음블로그

양 손질 법 지난 주에는 더 신기하고 제 눈을 사로잡은 게 있었어요. 다름아닌 시장 구석에 있는 정육점에서 가게 앞에 좌판을 내고 소 내장을 팔고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0/8/2022

View: 9078

소 내장 부산물 부위별 효능과 특성 손질하는 방법 (곱창 대창 …

손질 방법은 밀가루로 버럭버럭 문질러 빨아, 한번 삶아 버리고 냄새나지 않게 된장과 소주를 넣고 약한불에 푹 삶으면 되요. … 소 양깃머리는 비타민과 …

+ 여기를 클릭

Source: uda1004.tistory.com

Date Published: 6/26/2022

View: 8009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 MAXFIT

주제를 살펴보자 “벌집 양 –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카테고리에서: Blog 에 의해 컴파일 Ko.maxfit.vn 다양한 소스에서.

+ 여기에 표시

Source: ko.maxfit.vn

Date Published: 9/24/2021

View: 913

벌집양 손질

벌집양(벌양)손질법 벌집양입니다. 꼭 벌집처럼 생겼죠. ( 양은 소부산물중에 냄새가 제일 많이 납니다.) 다 손질후 밀가루 반주먹 정도로 문질려서 물로 여러번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lyocell.com

Date Published: 1/2/2022

View: 2375

소내장 – 쿠팡!

소내장부산물, 소내장, 신돈축산, 우설, 천엽, 소양깐양, 소허파, 소양, 소염통, 콩팥, … 소양 양곰탕 내장탕 선지해장국 곱창전골 해내탕, 1개, 손질세절 소깐양1kg.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coupang.com

Date Published: 4/5/2022

View: 20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소 양 손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영화 미나리 다시보기 | 이 영화가 세계적인 찬사를 받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미나리 리뷰 답을 믿으세요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소 양 손질

  • Author: 찌큐 TV
  • Views: 조회수 72,383회
  • Likes: 좋아요 651개
  • Date Published: 2020. 3.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VOKX7qyj67g

양 손질 법

양 손질 법

지난 주에는 더 신기하고 제 눈을 사로잡은 게 있었어요.

다름아닌 시장 구석에 있는 정육점에서 가게 앞에 좌판을 내고 소 내장을 팔고 있더라구요.

천엽도 있고 곱창도 있었으나, 제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다름아닌 양(매애~~ 이 양 말구요..ㅎㅎ)이었습니다.

추억의 양곰탕!!

어렸을 때는 엄마가 참 자주 해주셨었어요. 얼마나 맛있었는지…

사골이나 우족 끓인 뼈고은 국물과는 달리 양곰탕은 얼마나 국물이 달디 단지 몰라요.

그런데 십수년전 부터는 양곰탕을 먹어본 일이 없었어요. 양 자체를 여간해서는 팔지를 않잖아요.

철딱서니 없이 간혹, ‘엄마 요즘에는 왜 양곰탕 안해줘? ‘해도 엄마는, 그런 소 내장은 소 잡는데 가야 구하지.. 웬만한 정육점에서는 아예 갖다 놓지를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그러니 결혼하고서 제 손으로는 더욱이 만져 본 일이 없고…

그런데 그 귀한 걸, 이 가까운 시장 안에서 팔고 있었다는 거 아닙니까!!

그러니 어찌 그냥 지나칠 수 있었겠어요? 한근에 5천원… 가격도 착하니 본김에 충동적으로 세근을 사서 돌아옵니다.

저녁에 사온 양곰탕 거리는 일단 김치냉장고에 넣어두고,

아침나절 아파트 장에서 배추 세포기 한망 사다 한나절 김치부터 담가봅니다.

아직 먹던 열무김치도 좀 남았고 두 주전에 알타리 두단 담가놔서 이걸로 김장 전까지는 끄떡 없겠군, 했더니 왠걸요!

알타리 김치 줄어드는 속도를 보아하니 안되겠다 싶어 배추 세포기 막김치로 담가두었더니 이젠 든든하네요.

한나절 이렇게 김치와 씨름을 하고,

아이들 저녁상까지 물린 후 비로소 김치냉장고에 들어있던 양을 꺼내 손질을 시작합니다.

(이후부터 혐오사진 주의)

이렇게 생겼어요. 징그럽죠?

오른쪽에 있는 애는 벌집양이라고 하는데, 다른 애들은 그냥 양… 다른 이름은 몰라요.ㅎㅎ

큰 애는 질색하대요. 작은 애는 아직 어려서 그런가 잘 몰라하고..

그런데 저는 처음에만 조금 그럴뿐, 머리속이 온통 맛있는 추억의 양곰탕으로 모락모락~ 거리고 있었어요.

뭐.. 이 때만해도..ㅡ.ㅡ

엄마께 전화해서 손질법을 자세하게 여쭤 봤어요.

시키는 대로 밀가루 뿌려 바락바락 주물러 깨끗한 물 나올 때까지 흐르는 물에 헹궈요.

–> 머 여기까진 껌이군요. 돼지 내장에 비하면 냄새도 거의 안나고…..

돼지 내장 씻어 보셨어요? …안 씻어보셨으면 말을 마세요…. 냄새가 얼마나 지독한지… 비위 상해서 사흘 밤낮을 굶으실거예요..(-라고 말하면 뻥이고, 전 그래놓고도 담날 다 잊어버리고 맛있게 먹었어요.)

그런 다음 끓는 물에 튀해서(가볍게 데침. 끓는 물에 넣었다 바로 빼는 정도) 칼로 검은 껍질을 박박 벗겨요.

요렇게 하얗게 속살이 나와요. 뭐 여기까진 재밌네요…

..그런데…ㅠ.ㅠ;;

한시간 뒤, 이 만큼 해놓고 엄마한테 울면서 다시 전화합니다.

이거 꼭 해야 하는 과정이냐고…

제가 한 팔뚝해서 어지간해서는 힘들다는 소리 절대 안 하거든요.. 그런 제가.. 두손 두발 다 들었어요.

엄마 왈, “안하고 싶으면 안 해도 그만이지…식당에서는 그냥 다 삶아서 파는 걸.” 이러십니다.

그런 말씀은 좀 빨리빨리 해주심 좋잖…………ㅡ.ㅜ;

그래서 이 만큼 하고 포기 선언했습니다.

너저분~~~~ 흑.흑.흑 OTL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곰솥 꺼내 손질한 양이랑 냉장고에서 사태 한근 꺼내서 같이 찬물부터 붓고 삶습니다.

사태는 덩어리 고기가 없어서 토막낸 거 그냥 넣었어요.

보통 잡내 나지 말라고 넣는 향신채 종류(파, 마늘, 생강, 양파.. 기타 등등..)는 하나도 안 넣었어요.

약 3시간 후 이렇게 삶아진 수육 한접시..

김 모락모락 날 때 썰어 손가락 껍질 벗겨질뻔 했지만, 가볍게 만든 양념 간장에 찍어 먹으니 한도 끝도 없이 들어가더라는…

저거 한 접시 거의 저 혼자 다 먹었어요.ㅎㅎ

이렇게 손 많이 가는 걸 우리 엄마는 참 싫다 소리도 안 하시고 열심히 해서 먹이셨구나… 만들면서, 먹으면서 내내 그 생각했었어요.

담에는 꼭 한 냄비 끓여서 엄마 가져다 드려야 겠어요.

그리고 야심차게 준비한 양곰탕.

엄마가 예전에 해주시던 대로 소금 후추로 간하고 파만 쫑쫑 썰어 올립니다.

담백하고요, 향신채 하나도 안 넣었어도 누린 내 전혀 안나요.

고기는 쫄깃쫄깃하고 국물은 끝내주게 달고 맛있어요.

작은 애가… 세끼를 연속으로 먹으면서도 어찌나 맛있어 하던지…

“엄마, 다음에 또 해주세요~~ ”

야! 겁난다. 너무 맛있어도 자주 해달라고는 마라..ㅠ.ㅠ

소 내장 부산물 부위별 효능과 특성 손질하는 방법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벌집양 양깃머리 수구레 소껍데기 선지 횟간 천엽 지리)

728×90

반응형

소 부산물 효능과 간단하게 손질법 등을 알아볼려 해요.

소 부속물은 여러 종류가 있고 엄청 다양해요. 평소에 자주 먹을 수 있는 곱창 대창 등 다양한 부위가 있어요.

벌집양, 양깃머리, 곱창,대창,막창, 염통, 수구레, 껍데기, 선지, 횟간,천엽,지라 등 종류가 엄청 많아요.

소에서 나오는 이런 부속물을 통틀어 소 내장이라도 해요.

부산물 효능과 손질법

소 벌양 / 소 벌집양

소 벌양 / 소 벌집양

소 벌집양은 소화 흡수율이 높아서 과로와 스트레스 지친 위가 소화하기에 좋은음식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해독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손질 방법은 밀가루로 버럭버럭 문질러 빨아, 한번 삶아 버리고 냄새나지 않게 된장과 소주를 넣고 약한불에 푹 삶으면 되요.

소 양깃머리

소 양 깃머리

소 양깃머리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많아서 몸이 허약하신 분이나 회복중인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특히, 양기부족,정력식품이자 피부미용및 골다공증에 좋은 양 깃머리라고 하죠.

손질 방법은

밀가루에 주물럭 주물럭 빨아서 한번 삶아 버리고 약한불에 푹 삶으면 우유빛이 나오고 껍데기를 벗기고 즙을 내어서 허약체질 어린이에게 많이들 추천하더라구요.

껍데기를 벗기고 곱창이랑 구우면 연하고 구수해서 생각보다 인기가 많죠.

소 곱창

소 곱창

소곱창은 무기질,효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많이먹는 부위죠. 남성의 정력과 기운북돋아주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어지럼을 다스리고 산후조리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소 곱창 손질 방법은 곱창이 좀 질겨서 껍질을 벗기면 연하게 먹을수 있고 또 키위를 갈아 재워놓았다 구우면 연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근데 집에서는 손질하기가 좀 어려워서 곱창 판매점에서 구매하시면 껍질 벗기고 소중한 곱이 나오지 말라고 양끝에 막고 손질해서 파는곳도 많으니깐 집에서 손질보다는 손질된걸 사는걸 추천드려요.

조리법은 생으로 구어도 되지만, 소독도 할겸 냄새도 없애고 살짝 삶아서 구우면 깔금하고 냄새가 덜하고 요즘은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해서 구우면 더 맛있게 드실수가 있어서 가정에서도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식재료가 된거 같아요.

소 대창

소 대창

소막창 (소홍창)

막창 (홍창)

소 대창,막창은 무기질,비타민,고단백질,저콜레스테롤 풍부하고 대중적으로 간편식으로도 많이 나오고 있는 식재료 중에 하나예요. 진짜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것도 있고 간편하게 해서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는 음식중 하나 인거 같아요.

대창 막창 손질방법은 집에서 하면 좀 손이 많이 가죠. 밀가루로 조물조물해서 헹구고 먹는 방법은 생으로 굽든지 삶아서 먹어도 되고 구워서 먹어도 되요. 요즘은 에어프라이기를 많이 사용해서 먹더라구요.

구우면 쫀득쫀득 고소한 식감들 때문에 매니아가 있을정도 많이들 먹어요.

근데 비싸요……………………….ㅠㅠ

소염통

소염통

소염통은 무기질,미네랄이 풍부해서 영양면에서 우수하다고 해요.

소염통은 달리 손질할것이 없고 그냥 바로 구워서 드시면 되서 편하죠.

특히 막창이나 곱창 대창 집에가면 돌판에 같이 올려서 제일 빨리 익기 때문에 얇게 썰어서 곱창과 구우면 되고, 염통이 빨리 익어서 염통에 소주한잔 하다가 보면 막창이나 곱창 대창이 다 익어서 먹는 경우가 많죠.

횡성에 가면 축구공처럼 정말 엄청 큰 염통을 1만원이면 구입 할 수 있는데 실컷 먹을수 있어요.

소 선지

소선지

소선지는 숙취해소, 선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날과 펩타이드 성분이 체내 알콜의 해독 ,분해및 배출촉진, 다이어트, 중금속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신다고 해서 인기가 많은데 안먹는사람도 많은 소 부속물 중 하나죠.

특히, 다량 섭취하면 성인병의 원인이 될수 있거나 변비에 부작용을 나타날수도 있다는걸 알고 계시는게 좋아요.

소 선지 손질 방법은 물이 펄펄 끊을때 선지를 넣어 끊으면 약불에 좀 삶아 찬물에 헹구어서 소 부속물들이 있는 내장탕에 많이들 넣어서 함께 먹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제주도 해장국이 이런 스타일로 유명하죠.

가정에서는 회로 먹거나 된장국에 넣어서 가끔 먹기도 하지만 왠만한 집에서는 흔히 먹진 않는 부위예요.

국밥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최고에서 식재료가 아닌가 싶네요.

소 수구레

소 수구레는 소고기의 지방과 가죽 사이에 있는 부분으로 생긴건 지방 같지만 지방이 적고 콜라겐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으며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수구레 국밥 수구레 해장국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예요.

소수구레는 한번 삷아서 버럭버럭 문질러 씻어 버리고 질기니까 은근한 불에 푹 삶아 국이나 볶음,새콤달콤 무침으로 만들어서 많이들 먹는 소 부속물 중 하나예요.

국밥 좋아하시는분은 또 수구레 국밥도 많이들 먹고 수구례 국밥만 유명한 지역이 또 있더라구요.

소 지라

소 지라

소지라는 빈혈,산후빈혈,기력부진으로 나타나는 빈혈, 한마디로 빈혈에 최고 좋다고 해서 유명해요.

손질방법은 껍질을 벗기면 되고 곱창집에 가면 서비스로 직전에 많이 나와서 익숙한데 안먹는분들이 많아요.

소 천엽

소 천엽

소 천엽은 비타민E,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에 좋고 설사완화,두뇌발달,성인병예방,숙취,피로회복,다이어트 등 다양한 곳에 좋다고 해요.

손질방법은 밀가루에 조물조물해서 여러번 행구시면 끝나서 간단한 식재료죠.

소천엽도 지라랑 같이 천엽 지라 이렇게 해서 곱창 막창 집에 가면 서비스로 제일 많이 나와서 접하는 식재료 중 하나죠.

소 간

소간

소간 옛날부터 피를 보충,간기능을 보함,눈을 밝게 근시,시력감퇴,야맹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손질 방법은 양면 표피를 이물질을 물티슈가 깨끗한 수건?으로 닦고 썰어서 먹으면 되요. 특히 물에 씻으면 피비린내가 진동을 해서 드시기가 어려울수도 있어요.

소 부속물은 요즘 인기가 많아서 직거래도 많이 되고 손질해서 파는곳이 많아지고 조리방법이 굽는 방법 말고도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기 오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해서 어렵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변화를 하고 있어요.

특히 손질하는 과정이 매우 힘들어서 식당에서 먹을땐 비싸게 먹을수밖에 없고 양도 적어서 부담감이 있는 음식은 분명한거 같아요.

여러가지 소 부속물 알고 먹으면 재미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 벌집 양 오늘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소깐양으로 만드는 소양무침

소깐양으로 만드는 소양무침

소 양은 해장국이나 수육으로만 먹어봐서 다른 요리로는 맛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엄청 열심히 검색하고 제 스타일대로 소양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매장에서 파는 맛은 어떤진 모르겠지만 이건 제 스타일로 만든거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2인분 2인분 30분 이내 30분 이내 아무나 아무나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소 양 손질

다음은 Bing에서 소 양 손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메가 마트 전단지 | 3월1일자 메가마트 전단영상 19671 투표 이 답변
See also  루시드 폴 결혼 | 제주에서 농부의 삶을 살고 있는 루시드 폴! 오늘은 레몬? [유희열의 스케치북/You Heeyeol'S Sketchbook] 20200110 66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 소양
  • 소벌집양
  • 지큐
  • 소양손질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YouTube에서 소 양 손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 양 벌집 손질했어요 내장 수육 냠냠 먹방 | 소 양 손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